일본음악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근대에 와서의 일본 음악의 역사는 다음과 같다.
◎일본 음악의 종류
◎일본 음악의 구성
◎일본 전통예능

*결론


본문내용
서론
일본음악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다 싶은 나에게 비디오라지만 처음보는..노가쿠라든가 분라쿠, 가부키등은 정말 생소하고 낯설은 부분이 많았다. 그러나 일본 민요같은 것은 우리나라 트로트와 비슷하게 느껴지는 아주 정겨운 음악도 있었던 것 같다, 우리가 배우고 있는 교재는 기초적인것이라지만..처음 일본음악을 대하는 학생으로써는 다소 어려운 부분도 많았던 것 같다.
무엇보다도 우리나라것이 아니기 때문에 접할 기회도 없었고 또, 보지 못한이상 아무리 설명을 듣고 배워도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하고 받아들이기에는 조금 어려웠다. 그러나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일본음악에 대해 마음을 열고 보다 긍정적인 시선으로 다가설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공연들도 꼭 찾아다니며 관람해보고 싶다.
일본이라 하면 우선 거부감이 드는게 사실이지만.. 일본 문화에 대해서는 호감가는 부분이 참 많은 것 같다. 선입견을 버리고 일본문화에 대해 접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우선 다음 부분에서 일본음악의 역사를 간단히 살펴보고, 가부키나 분라쿠,
노가쿠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가부키와 분라쿠, 노가쿠는 교재에서 자세히 설명했듯이..유파나 곡의 종류등보다도 우선 쉽게 그 부분들에 다가가기 위해 저 하나하나의 기본적인 것부터 알아보기로 했다.
그리고 그밖에 전반적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왜 공중파 라디오에서는 J POP을 들을 수 없을까
  • 일본음악, 특히 J-POP을 라디오에서 듣기는 하늘의 별따기이다. 특히나 틀어놓은 채널이 공중파라면, 그 날 라디오에서 J-POP을 듣는 것은 포기하는 것이 빠르다. 그렇다면 왜? 왜 공중파 라디오에서는 J-POP을 듣기가 이렇게도 어려운 것일까? Ⅱ. 본론1. 라디오 매체의 현주소라디오에서의 일본 음악에 대해 생각해보기 전에 ‘라디오’ 라는 매체부터 생각해 보려고 한다. 과거, 우리나라에서 라디오가 점한 위치는 매우 높았다. 한국 사회에서 라디오 수

  • jpop조사보고서
  • 일본 애니메이션 ost와 친구를 통해 알게 된 일본의 인기 아이돌 Arashi의 노래를 자주 접하게 되었고 어느샌 가 J-pop을 듣는 일은 일종의 즐거움을 주는 하나의 취미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러다 이번 과제를 통해 일본음악에 대해 조금 더 폭넓게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엔카(演歌/えんか)란?메이지시대(明治時代/めいじじだい)이후 유행일본인들의 독특한 감각이나 여정에 기반을 둔 오락적인 가곡. 1960년대 후반에 확립된 가요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음악으로 넣을 수 있는 서비스로 대응하였으며, 지속적으로 TJ미디어의 제품과 비슷한 제품의 개발로 시장의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6. 질러넷 MR의 제품과 촉진의 마케팅 전략 차별화에 대한 분석앞서 노래반주기 산업에 대해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었다면 다음에는 사업의 강․약점을 통한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 TJ미디어가 노래반주기 사업에서 질러넷MR이

  • 세계화와 지역화
  • 음악은 일본음악을 들으며 음식은 한국 음식을 먹고.우리주위에서도 세계화에 대한 현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이러한 세계화가 과연 우리에게 이롭기만 한 것일까? 아니면 그 뒤에 숨겨진 또 다른 내면이 있을까? 이번 학습을 통하여 우리는 그 내용을 파 해쳐 보도록 하자. 세계화라는 말이 거론되면서부터 바늘 가는데 실이 가듯이 지역화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자리 매김하고 있다. 세계화와 지역화의 관련성에 대해 알아보고, 각 특징을 학습해

  • [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의 특징,역사,현황,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관련정책,경쟁요소,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문제점,활성화방안
  • 대해 탄력적인 수요, 흥행주제도에 의해 이원화된 생산과 관리 등의 특성을 지닌다1) 소비의 비반복성2) 수요의 소득 탄력성이 크다4. 사유재이나 방송매체와 결부되면 부분적으로 비배타성, 비경합성이라는 공공재적 성격이 나타난다Ⅲ.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역사1. 음반산업의 태동기 2. 일본에의 예속기 3. 8.15 해방 이후의 순수 한국음반산업 도입기 4. 국내 음반산업 정착기 5. 80년대 이후의 본격적인 성장기Ⅳ.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현황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