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속의 일본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 속의 일본음악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음악을 들으며 즐거워하고, 슬퍼하기도 한다. 그렇게 음악은 우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그 나라나 사람의 문화와 감정이 담겨 있다. 이 음악을 통해 우리나라와 일본은 서로 교류하기도 하고 상대방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서로의 문화에 영향을 준다는 소리이다. 그래서 음악을 통해 이웃나라 일본에 대해 알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1. 일본음악
일본음악은 보통 J-POP으로 불리는데 J-POP에서 ‘팝’은 좁은 의미의 ‘팝’(미국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리듬이나 템포가 유사한 밝은 곡조의 음악)이 아니라, ‘일본어로 불리는 팝’, ‘일본어로 불리는 rock’, ‘가요’ 등을 포함한 넓은 의미이다. 또한, 일본 대중가요에서 비교적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음악을 총칭한 장르이다.
-일본대중음악의 특징-
(1)다양성이 인정되는 문화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여 재창조하는 역사적 배경, 그리고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더 우선시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구하는 뮤지션들과 소비층이 두껍게 형성되어 있어 다양한 음악이 특징이다.
(2)전통에 입각한 재창조의 노력
다양한 장르의 토대 위에 ‘일본식’의 색깔을 덧입히려는 노력들이 엿보인다는 점이다. 일본 사람들은 모방의 천재라는 소리는 전 세계적으로 공인된 얘기다. 전반적인 사회에 영향을 끼쳤지만, 음악에도 그러한 특징이 있다.
(3)왕성한 인디 문화
우리나라에서도 라이브 하우스가 있지만 일본에도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라이브하우스가 전국적으로 퍼져있다. 노래를 하고 싶은 아마추어 가수들이 라이브하우스를 통하여 자신의 음악을 라이브로 연주하며 자유롭게 선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 경제 문화적으로 접근한 중국과 우리의 관계 -중국진출 방안과 한류에 대한 고찰
  • 속의 중국과 한국 2. 역사 속의 중국음악과 한국음악(1) 삼국시대의 음악(2) 통일신라시대 (3) 고려시대 Ⅲ.본론(2)1. 한류(韓流) 어원2. 중국의 근대화(1) 정치, 경제(2) 문화3. 한류 현상의 시작과 현황4. 왜 한류(韓流) 인가?(1) 한국 대중문화의 높은 질적 수준과 우수성(2) 미국과 일본에 대한 이데올로기적 반감(3) 중국의 처해있는 과도기적 경제, 문화, 정치적 상황 및 홍콩 문화의 약 새 5. 한계 및 개선방향「결론」Ⅰ 서론문화산업이 21세기의

  •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
  • 한국영상문화물의 수용원인은 해당국가의 가치관과 밀접하게 연결 되어있기 때문 이다. 2-3한류가 아시아에서 일어난 이유*한류의 국가적 시작 사례 예시 표2-4한류용어에 대한 평가 Ⅲ. 세계속 한류의 현주소3-1. 한류의 영상 ① 드라마② 연극 / 영화③ 뮤지컬④ 난타 / B-boy3-2. 음악 ①한류의 시작②한류가 확대된 사회적 배경 ③한국가수들의 해외진출④한류피해사례3-3한류의 의식주①한글패션②음식 음식에 끼친 한류영향일본

  • [일본 근현대소설연구] 아리시마 다케오 `어떤여자` 속 요코를 통해 일본 근대 사회 속의 여성상에 대해
  • 속에서 자아완성의 가능성을 모색한 대표적 평론이다. 그밖에 몇몇 작품을 잇달아 발표하여 인기작가가 되었으나 때마침 밀어닥친 사회주의의 거센 조류 속에서 사상의 동요를 일으켰고 하타노 아키코(波多野秋子)와 정사(情死)했다.2) 당시의 시대적 배경1906년에 창간된 《와세다문학(早稻田文學)》을 자연주의 문학운동의 배경으로, 낭만주의를 벗어난 일본적 자연주의문학 인간의 삶과 사회의 문제를 있는 그대로 묘사하는 것에 중점을 둔 문예 사

  • [일본문화] 한국 속 `일본 소설 열풍`
  • 일본문화가 이른바 저질스럽다느니 이해할 수 없다느니 하는 의식이 확산되었다. 게다가 문화라는 것이 음악 따로, 책 따로, 영화 따로가 아닌 하나의 흐름과 같기 때문에 총체적인 일본 문화의 이해가 없는 와중에 이미 도입되어 있었다고 한들 일본소설이 인기를 얻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이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1998년 10월 8일, 김대중 대통령에 의해 단계적인 일본대중문화 개방 방침이 선언되었다. 이후, 한국 속 일본 문화의 침투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일본 시장에서 한국가수로서 일본의 권위 있는 ‘오리콘 챠트’에 1위에 오르며 한류를 먼저 이끈 사람은 바로 ‘보아(BoA)’이다. 배용준이 출연한 드라마가 일본 내에 방영됨으로써 일본의 수많은 중년 여성들을 중심으로 감수성을 불러일으켰다고 하면, 보아는 철저한 전략과 마케팅의 음악으로 일본의 젊은이들의 유행코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배용준의 일본내에서의 열풍은 마케팅이 아닌 순수한 드라마 속의 이미지를 통한 다소 우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