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복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31 / 2016.10.31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PT 안에 발표해야 할 사람이 말해야 할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1.과거의 전투복

2.현재의 전투복

3.미래의 전투복

4.전투복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자연환경에 동화되는 위장 군복 등장
-일반의복과 기능면, 소재면에서 차이가 없다
저희는 과거시기를 20세기 전후로 하여 다시 세분화 해보았습니다. 20세기 이전 전투복은 앞에서 그림에서 보셨듯이 화려한 색깔의 정장스타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당시는 적군과 아군의 구분을 위해서 단순한 원색계열의 전투복을 입었었습니다. 1차세계대전이 일어나면서 자연환경에 은폐엄폐하는 일이 많아지고 주변의 수풀이나 흙과 비슷한 색인 카키색이나 흑색 등의 정장스타일이 아닌 전투복을 입었습니다. 그리고 2차세계대전을 치르면서 방설복, 탱크색깔 전투복 등 간단한 위장무늬 군복을 개발하여 입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전투복은 100% 면소재로 되어있어 전투복을 입음으로써 단순히 자연환경과 추위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등 의복의 일반적인 기능을 하기에 급급했습니다.
*



지금까지 과거 현재 미래로 구분하여 전투복의 특징과 적용기술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은 전투복이 그럼 어떻게 더 발전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임의로 조가 구성이 되었는데 우연인지 필연인지 군필자로만 조가 구성이 되어 군대에서 생활하면서 직접 체험하며 느꼈던 문제점들을 최대한 6T와 결합시켜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첫째로 드라이존 소재를 활용한 전투복입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1초만에 물기가 마르는 소재를 여름 전투복에 활용하면 여름에 땀에 젖은 축축한 전투복을 입고 냄새와 끈적임으로 찝찝해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둘째로 투명 우의입니다. 이것은 지난주에 발표했던 조의 방식과는 다른 것인데요 보통 빛이 물체를 비추면 반사되는 빛을 사람들은 보고 물체를 인식하는데, 메타물질이라는 특수소재를 이용하여 만든 우의를 입으면 빛이 굴절되는게 아니라 그대로 소재를 타고 우회하여 흘러오기 때문에 그것을 볼 수
참고문헌
권상희 외 1, 2005,「현대 군복 디자인에 대한 연구」
박선형 외 5, 2005,「미래병사체계를 위한 스마트 전투복의 프로토타입 디자인」
심영완, 2004,「한국 군복의 위장성 향상을 위한 패턴디자인 연구」
유용원,“유용원의 군사세계-유용원 기자 홈페이지”, http://bemil.chosun.com
이대영, 2002,「전쟁과 무기의 잡학」, 나스카미디어
진성모 외 1, 2006,「한국 육군 군복의 지형 적응용 개선을 위한 패턴 디자인 연구」
Edwards, John, 2006,「진화하는 전쟁」, 플래닛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영화와 역사 박하사탕
  •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또 기차는 시간간의 연결고리이자 시간의 역행을 시간적으로 인식시켜주는 소재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정작 기차는 후진이 안 되는 차이 입니다. 그저 앞으로만 나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을 지닌 매체입니다. 우리 시간도 기차와 같습니다. 막아서보려 하지만, 지금의 시간도 한사람을 위해서 잠시 멈출 수도, 물론 후진조차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현실인 것인 것이죠.@ 발표 후 질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대한 기능을 따분하게 늘어놓기보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그들이 추구하는 바를 흥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부드럽게 풀어 가면 고객에게 다가가기는 더욱 쉽다.흥미를 끌기 위해서 이야기는 사람들의 일상과 너무 동떨어져 있거나 공감하기 힘든 경우에는 오히려 반감을 일으키거나 외면당하기 쉽고 스토리로서 기능하지 못한다. 모 방송사의 인간극장이라는 프로그램이 장수하며 탄탄한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는것은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 [언론정보학] 잡지언론-잡지매체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1. 잡지의 정의와 역사잡지의 역사는 신문이나 책에 비해서는 짧다. 애초에 그 등장배경부터가 두 매체의 결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필요성에서 시작했기 때문이다. 논란이 되고 있는 최신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문에서 부족한 ‘정보성’과 어느 한 분야에 관한 자세하고도 심도 있는 지식을 제공하는 책에서 부족한 ‘신속성’. 잡지는 그 두 가지 성질에 대한 요구를 적절히 수용한 매체로서 정체성을 확립했으며, 그렇게

  • [자원봉사론] 대학의 자원봉사
  • 대한 기획과 운영을 전담하는 교수진과 조직이 완비 될 수 있게 해야 한다.대학 내에 전담부서가 설치되지 않고서는 사회봉사활동을 기획하면서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어렵다. 현재 일부 대학에 사회봉사센터, 사회봉사단 등의 독립된 전담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나, 대학마다 많은 차이가 있고 정형화가 되어 있지 않아 우리나라 대학의 사회봉사 전담 기구 표준모델을 개발하여 대학에 보급할 필요가 있다.둘째, 대학에서

  • [국어교육] 멀티미디어는 국어교육에서 어떻게 활용될수 있는가
  • 미래제시(1)멀티미디어 활용수업의 전망① 학교에 가지 않더라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원격 교육(재택 수업)을 들 수 있다.- 원격 교육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 교사와 학생이 서로 떨어진 거리에서 수업을 하는 새로운 교육 방법이다. 이는 이미 1960년대 중반에 미국의 여러 대학 사이에서 부분적으로 실시하고 있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방송대, 포항공대, 경희대 등 많은 대학에서 원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1995년부터 홍천 지구에서 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