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0-2세) 또는 유아(3-5세)를 선택하고 내가 부모교육을 실시한다면 어떠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싶은가에 대해 계획해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3-5세)를 선택하고 본인이 부모교육을 실시한다면 어떠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싶은가에 대해 계획해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필요성
1) 영유아의 측면
2) 부모의 측면
3) 보육시설의 측면
4) 사회의 측면
2. 유아(3-5세)의 부모교육 계획안(주제: 바람직한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
1) 주제: 바람직한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
2) 유아의 부모교육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모교육의 개념은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부모의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킴으로써, 부모의 역량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 스스로 효과적인 자녀양육방법과 기술을 개발하여 자녀에게 실천, 적용하도록 지원해 주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말한다. 현대사회의 변화적 특성 상 부모들은 더 이상 자신의 부모세대가 사용했던 양육지식이나 방식을 모델로 자녀를 키우기가 어렵게 되었으며 양육의 중심 가치와 양육모델의 부재를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의 결과로 효율적으로 부모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부모들에게 부모교육이 제공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3-5세)를 선택하고
- 참고문헌
-
정옥분, 정순화 저, 부모교육, 학지사, 2016
박희숙, 김란옥, 김정실 외 1명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홍길회, 이혜란, 왕영희 외 1명 저, 부모교육, 창지사,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