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즙 쥬스로 만든 빙수 & 주스 전문점 ICE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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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레포트는 교내 전문창업 양성 과정에서 과제로 제출했던 우수 레포트입니다.
당시 많은 교수님들과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바로 사업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을 만큼
잘 만들어진 제안서 입니다.
신사업 창업 사업계획서나 제안서 작성에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아이디어 개요 3P~
1. 아이디어 설명 3P
2. 아이디어 효과 3P
3. 아이디어 관련 사진 3P

Ⅱ. 사업성 분석 4P~
1. 참신성 4P
2. 적합성 4P

Ⅲ. 사업화 전략 5P~
1. 차별화 전략 5P
2. 마케팅 전략 5P
3. 성공 포인트 5P
4. 향후 발전방향 5P

Ⅳ. 부록 8P~
1. 창업 시 준비 및 유의사항 8P
2. 체크리스트 8P
3. 기타 참고사항 8P
본문내용
최근 착즙주스의 추세가 무섭다
하나둘 콜드프레스 방식의 주스 전문점이 생겨나면서 프리미엄 시장이 형성 되는 듯 하더니
이제 착즙 주스는 샐러드와 연계하여 대중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하지만 착즙 주스는 건강을 위한 주스라는 이미지가 강해 목적성을 가진 제품으로
대중성이 약한 상품중의 하나이다.
물론 이러한 이유중 하나는 그 가격에 있기도 하지만 말이다.
우리는 이러한 착즙 주스를 보다 차별화 되게 구현하면서 색다른 인기 상품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다 시즌 이슈와 연관된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었다.

바로 여름날 즐기기 쉬운 건강하고 맛있는 착즙주스 & 과일빙수다.

더운 여름날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빙수이다. 일반 까페 전문점도 여름에는 커피보다 빙수의 매출이 앞설 정도로 한국인의 사랑을 받는 여름 디저트이다. 과거 팥과 얼음에 집중해 있던 단순한 빙수를 넘어서서 현재는 수입과일과 견과류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한 다양한 메뉴가 개발되어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이제는 맛과 건강을 함께 얻는 웰빙 빙수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설빙, 옥루몽, 팥고당, 호빙빙등 빙수를 메인으로 하는 프랜차이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는 빙수가 더 이상 계절상품이 아닌 사계절 내내 수익을 낼 수 있는 디저트로 발달했음을 의미한다.

저속 저온 상태에서 채소와 과일을 착즙한 콜드 프레스(冷間) 주스는 웰빙 라이프를 지향하는 일본 여성들 사이 인기를 끈 지 오래다. 그런데 이런 여성들이 최근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줄 새로운 착즙형태의 음식에 열광하고 있다. 바로 ‘베지(Vege) 빙수’다. 베지 빙수는 채소와 과일을 얼려 특정한 착즙기를 이용해 갈아 만든 새로운 형태의 빙수이다. 베지 빙수는 단순히 하나의 과일을 얼린 뒤 착즙 시켜 빙수로 만들지 않고, 콜드프레스 주스와 같이 다양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여러 채소ㆍ과일을 섞어 빙수로 먹는다는 점에서 기존 빙수들과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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