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영화산업 분석[korea Movie Industry Analysis]
기획 제작 단계에서부터 미디어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의 개발과 함께
부가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수요자의 성향에 맞게 다가가는
마케팅적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목차
1. 영화산업의 특성
2. 영화산업의 상황
3. 영화제작비
4. 한국영화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고 위험 고 수익산업(High risk, High return)으로 성공 가능성이 불확실하고
위험도가 높은 산업 중에 하나이지만
흥행성공 시 창구화 과정을 통한 다양한 구조에서
지속적 추가적 고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경험재적 특성을 들 수 있다.
즉 구입이전에 재화의 품질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고,
공급자와 수요자간의 정보의 비대칭적 존재로 인하여
마케팅이라는 P&A (Print and Advertisement)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OSMU(One Source Multi Use)와 짧은 수명주기이다.
고전적인 윈도우인 영화관을 비롯하여, DVD 케이블TV,
위성TV, VOD와 같이 다양한 창구를 통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

영화 관람 수요패턴은 각 나라마다의 문화적 특성에 따라 다르며,
문화 및 소득 경기의 상황에 따라서 수요 탄력성이 높은 점이다.
이는 수요를 정확히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을 의미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