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4 / 2016.06.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한국교육의 현황
2.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한국교육의 문제점
1) 평생교육 전용공간의 부족
2) 평생교육 전문가의 부족
3) 평생교육 행정 조직 기반 부족
4)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미흡
5) 제도적 기반의 부족
3.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1)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2) 학교시설을 통해 평생교육을 활성화
3) 재정적 지원 확충
4) 담당 전문 인력 충원
5) 지역네트워크 구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급격하게 변화하는 지식․정보사회에서는 일정 기간 동안의 학교교육만으로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지식의 습득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사회변화는 사람들의 평생교육의 필요와 함께 학교교육의 교육방법과 교육내용의 변화를 요구하여 평생교육체제 속에서의 학교의 역할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학교는 더 이상 학생들만을 위한 교육기관이 아니며, 시대․사회 변화와 요구에 맞추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교육에 힘써야 한다는 당위성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종서 외,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0.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지사, 2001.
구교정, 우리나라 학교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06.
류제경, 학교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동기부여와 교육이 필요하다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좋은지 적절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정신분석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내가 상담자라면 정신분석 상담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의견을 쓰시오
- 유아기의 성격발달에 따른 부모역할과 사회복지 실천방안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을 근거하여 볼 때 교사의 중요한 역할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해보세요
- 보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