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2 / 2016.05.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Driver의 대체적 개념틀에 대한 자료입니다. 영국의 교육학자인 드라이버는 구성주의적 입장에 의거하여 학습자의 잘못된 선행개념을 치유하기 위한 모형을 제시하였던 학자입니다.
목차



1. 개관
2. Driver 모형의 단계
본문내용


1. 개관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은 개념변화를 목적으로 하는 구성주의적 수업모형에 의한 것이다. 영국의 교육학자인 드라이버는 학습을 학습내용에 대한 자신 스스로의 의미의 구성으로 정의하였다. 그녀에 의하면, 학습자는 목적의식이 있는 주체로 환경과의 능동적인 상호작용과 경험을 토대로 학습이 이루어지며, 개인의 지식은 개인이 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상호작용이나 경험을 토대로 구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9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91. 통합적 탐구과정2. 기본적 탐구과정3. 토의법4. 탐구적 학습지도5.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6. 발생학습모형7. 개념도8. TTTI모형9. 수업계획10. 과학적 개념과 사실11. STS교육12. 관찰진술의 한계13. 쿤의 패러다임14. 순환학습모형15. 체제적 교수설계16. 과학적 사고와 종류17. 스키너의 강화이론18. 진위형 문항19. ESE교육20.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1. 통합적 탐구과정통합적 탐구과정이란 기본적 탐구과정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6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61. 스키너의 강화이론2. 순환학습모형3. 교육목표4.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5. 개념변화모형6.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7. 발생학습모형8. 통합적 탐구과정9. 기본적 탐구과정10. 토의법11. 탐구적 학습지도12. 개념도13. 쿤의 패러다임14. 수업계획15. ESE교육16. STS교육17. TTTI모형18. 관찰진술의 한계19. 체제적 교수설계20. 과학적 사고와 종류1. 스키너의 강화이론Skinner(1904-1990)는 미국의 행동주의 심리학자로

  • 과학교육론 요약자료 Part2
  • 과학교육론 요약자료 Part21. 개념도2. Vee도3. 과학적 탐구방법4. 기본적 탐구과정5. 통합적 탐구과정6. 발생학습모형7.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8. 탐구적 학습지도9. 강의법10. 과학적 사고의 종류11. 시범실험12.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13. 질문법14. 개념변화모형15. 순환학습모형16. 스키너의 강화이론17.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18. 교육목표19.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20. TTTI모형1. 개념도개념이란 사물들이 가지는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5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51. ARCS모형2.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3. 개념도4. TTTI모형5. Vee도6. 순환학습모형7. 개념변화모형8. 관찰진술의 한계9.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10. 교육목표11. 발생학습모형12. 통합적 탐구과정13. ESE교육14. 기본적 탐구과정15. 토의법16. 탐구적 학습지도17.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18. 스키너의 강화이론19. 수업계획20. STS교육1. ARCS모형ARCS모형은 학습자의 동기를 증진시키기 위해 개발된 모형이다. ARCS모형의

  • 과학교육론 정리 Part20
  • 과학교육론 정리 Part201. 스키너의 강화이론2. 순환학습모형3. 개념변화모형4. 통합적 탐구과정5. 기본적 탐구과정6. 토의법7. 탐구적 학습지도8. TTTI모형9. 개념도10. 수업계획11.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12. 발생학습모형13. 과학적 개념과 사실14. ESE교육15. STS교육16. 관찰진술의 한계17. 쿤의 패러다임18. 체제적 교수설계19. 과학적 사고와 종류20. 진위형 문항1. 스키너의 강화이론Skinner(1904-1990)는 미국의 행동주의 심리학자로 동물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