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2 / 2016.05.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행동주의 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행동주의적 입장에 의하면 학습이란 자극과 반응의 연합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목차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개관
2. 고전적 조건화
3. 조작적 조건화
4. 강화와 벌
5. 행동수정기법
본문내용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개관
행동주의적 입장에 의하면 학습은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관찰 가능한 지속적인 행동의 변화로 정의할 수 있다. 즉, 중요한 것은 학습자의 관찰 가능한 외현적 행동이며 이러한 관찰 가능한 외현적 행동은 학습자의 경험 또는 연습에 의해 변화되는 것이다. 행동주의 학습이론에서 인간은 환경적 자극에 의해 변화되는 수동적 존재이며 학습은 자극과 반응의 연합에 의한 결과이다. 즉, 학습이 곧 발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