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하고,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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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하고,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 개발의 개념

2.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
1) 선형적 접근법
2) 비선형적 접근법
3) 비통합적 접근법
4) 통합적 접근법

3.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
1) 선형적 접근법
2) 비선형적 접근법
3) 비통합적 접근법
4) 통합적 접근법

4.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프로그램이란 어떤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수행 절차를 사전에 계획한 일종의 청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이란 안드라고지 원리에 근거하여 학습체제인 개인, 조직, 지역사회가 교육적 경험을 통해 일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과정, 학습자 참여를 하나로 통합하여 체계화시킨 교육의 실체라고 할 수 있다. 평생교육학에서 프로그램이란 용어는 전통 학교교육학에서 사용되어 온 커리큘럼이라는 용어보다 훨씬 광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으로 구별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하고,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병욱(2007). 교육사회학. 학지사.
김문정(2007). 평생학습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진화 외(2012).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자료개발. 서현사.
김한별 외(2010). 평생학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양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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