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관리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좋은 주방에서 최고의 요리가 나오고 이는 곧 업장의 매상과 직결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주방관리는 매우 필수적이다. 레스토랑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업장의 성격과 형태에 따라 다르게 변화되고 있다. 시설의 고급화 및 조기 노후화, 노동집약성의 특징을 가진 외식산업에 맞게 경영 압박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특히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자재 및 기기 에너지 인건비 등은 전체 레스토랑 경비의 상당한 비율을 점유하고 있다. 따라서 주방관리에 있어서 과학적인 운영방법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서 레스토랑의 형태와 규모에 따른 주방규모의 설정과 이에 필요한 적정인원의 산출과 기기 배치 직무에 다른 효율적 인력 활용, 식재료의 적정 구매와 에너지의 효율적인 이용과 관리가 필요하다.


➊ 주방이란?

1. 주방
주방은 조리 상품을 만들기 위한 각종 조리장비와 기구 그리고 식재료의 저장시설을 갖추어 놓고 조리사의 기능적, 위생적인 작업 수행으로 고객에게 판매할 음식을 생산하는 작업 공간이다. 또한 식음료 부분의 경영성과 기능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면서 차별적 경영시스템을 도입해야만 원활한 업무수행이 진행되는 부서이다. 주방에서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
참고문헌
호텔․외식산업 주방관리 실무론 김기영 저 백산 출판사
호텔․외식 식음료 서비스관리론 김성대 외 6 저 대왕사
외식레스토랑 주방조리시설 관리론 오혁수 저 형설출판사
식음료 서비스 관리론 신재영 외 저 대왕사
호텔 인사관리 김중희 저 형설출판사
외식관리 김형렬 외 7저 한올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그룹의 인사관리
  • 관리 방식은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지 않으면 생존자체가 위협받는 현실이 되었다. 이에 인사관리도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과 전략의 동반자로서 그의 소임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실천 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능동적으로 경영의 혁신을 도출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할 책무를 지니게 되었다.이에 인사관리에 기본적인 내용을 레포트에 싫었으며 이에 응용한 CASE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조사를 통해 인사관리란 무엇인가를 간략하게 보고

  • M&A(기업인수합병)
  • 관리 방식은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지 않으면 생존자체가 위협받는 현실이 되었다. 이에 인사관리도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과 전략의 동반자로서 그의 소임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실천 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능동적으로 경영의 혁신을 도출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할 책무를 지니게 되었다.이에 인사관리에 기본적인 내용을 레포트에 싫었으며 이에 응용한 CASE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조사를 통해 인사관리란 무엇인가를 간략하게 보고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주방욕실도시락용기 등 600여 가지의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회사 정책수정으로 생산제품군을 ‘락앤락’ 하나로 통합하고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에 투자하였다. 락앤락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현재 70% 수준이다. 제품 출시 이듬해인 1999년 51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은 해마다 200% 안팎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매출은 지난해보다 70% 늘어난 170억원이 목표치다. 하나코비의 이런 성공 배경에는 ‘선택과 집중’

  • 점포레이아웃 관리, 점포공간 및 환경관리
  • 조명은 고객으로 하여금 상품에 시선을 끌게 하여 품질과 가격 검토에 도움을 주어 구매이욕을 일으키게 설계하는 등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색채배합과 상품의 분위기에 맞는 상점색채를 선정하여 고객의 구매심리를 적극적으로 유 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레포트샵 올리기!!●점포레이아웃 관리(1)매장 일반(2)매장 조성단계(3)진열(4)매장관리의 실제●점포공간 및 환경관리(1)상품진열의 원칙(2)상품진열의 방법(3)점포의 공간 및 환경관리

  • 육회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많이 남는다. 특히 사업아이템은 좋으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제품계획이 부족한 것 같다. 뿐만 아니라 환경과 경쟁사 분석을 통한 근거를 제시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전문성이 결여되어 근거자료가 없다는 점이 아쉽다. 향후 직접 창업을 하게 된다면 이 부분을 가장 꼼꼼하고 정확하게 분석해야 할 것 같다.잘 된 레포트는 아닐지 몰라도 내가 아는 선에서,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 했기 때문에 두고두고 가끔씩 꺼내어 볼 것 같은 과제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