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중심 문학활동과 통합적 문학활동의 개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아동문학교육을 위한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7 / 2016.03.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 문학 교육과 관련한 주요 이론을 ‘반응중심 문학 활동’과 ‘통합적 문학 활동’의 개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아동 문학 교육을 위한 그림책 활용 수업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연구에 대해 설명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반응중심 문학 활동의 개념
2. 통합적 문학 활동의 개념
3. 그림책 활용수업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중 교구 전달 매체의 9가지 종류
Ⅲ. 결론
Ⅳ. 참고문헌ú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문학교육은 유아들의 문학경험을 재생산하는 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의 문학경험이 능동적으로 생산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문학은 아는 것이 아니라 겪는 것이다. 따라서 아동문학은 교사가 아는 것, 교과서에 있는 것을 학습자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다. 아동문학 교육수업에서는 주로 책이나 읽기 자세, 반응을 어린이 스스로 선택하게 하기, 본문의 특정 부분에 선택적 관심 보이기, 상상하기와 그림 그리기, 느낌과 연상을 연결 짓기, 가설 세우기와 확장하기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 문학 교육과 관련한 주요 이론을 ‘반응중심 문학 활동’과 ‘통합적 문학 활동’의 개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아동 문학 교육을 위한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연구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 2015
아동문학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김미나 저, 하루 10분 꿀잠 동화, 알에이치코리아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