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교수 방법에서 자유선택활동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7 / 2016.03.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유선택활동 영역의 설명과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한 후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 영역
2.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
1) 영아기 자유선택활동에서 영아교사의 역할
2) 유아기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유아교사의 역할
3.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를 위한 교수 방법에서 자유선택활동영역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음의 질문에 대하여 답하시오
1. 자유선택활동 영역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하시오
3.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보육기관의 하루 일과 중에서 핵심적인 중요한 시간으로 영유아들의 개별적인 요구에 따라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유아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이다. 영유아들의 놀이에 대한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시간이기도 하다. 자유선택활동의 교육적 의의는 영유아들의 능동적 학습이 이루어지고 개별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자유선택활동 영역의 설명과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한 후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 영역
1) 언어영역
언어영역은 밝고 조용한 곳에 위치하도록 하고 연령에 맞는 적절한 책을 준비하여 많이 듣게 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참고문헌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박희숙, 김란옥, 김정실 외 1명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이경미, 박미경, 함혜정 저, 자유선택활동 바로 알기, 창지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일화기록 작성, 표집법 작성)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 2선택형][2, 3번 선택] 2.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활동을 융통적으로 운영하도록 계획한다. 그리고 영유아보육기관의 하루 일과에서 영아나 교사 모두 바쁘게 움직이고 활동적이 되는 시간은 바로 자유선택활동 시간이다. 일일활동계획안 작성 시 자유선택활동은 영아의 능동적인 하루일과를 위해 가장 핵심이 되는 시간으로 가장 긴 시간을 자유선택활동에 할당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Ⅱ. 본 론1. 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교수학습은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라는 사전

  • 만2세 가을 일일보육계획안
  • 영역을 모두 적절히 반영하였는가?• 목표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구성하였는가?참고문헌/참고사이트- 이정환ㆍ김희진.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파란마음, 2007.- 영ㆍ유아교육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fromhcr등원 및 자유놀이9:00~9:30손 씻기 및 오전간식9:30~10:00대집단 활동10:00~10:30화장실 다녀오기 및 전이활동10:30~10:50실외 자유 선택 활동10:50~11:45점심식사11:45~12:45이 닦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12:45~13:10낮잠 및 휴식13:10~15:10낮잠 깨

  • 자유선택 활동 시 환경구성의 원칙(교실의 각 영역도 포함)에 대해 제시하시오.
  •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자유선택활동은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 중요한 활동이 되고 있다. 자유선택 활동 시 환경구성의 원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자유선택활동을 위한 환경구성 원칙유아들이 자유롭게 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흥미영역으로 구분하여 구성한다. 흥미영역은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1년을 단위로 4~5번 위치를 바꾸어 준다. 실내에 흥미영역을 배치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한다.흥미영역은 영유아가 스스로 탐

  • 자유선택활동 운영시 영아와 유아를 위한 흥미영역별 환경구성 및 교사의 역할 비교
  • 활동 운영시 영아와 유아를 위한 흥미영역별 환경구성 및 교사의 역할 비교 Ⅰ 서론자유선택활동 시간은 각 흥미영역이 준비된 교육환경 속에서 영유아가 선택한 활동을 함으로써 영유아 스스로가 무엇인가 배워나가며, 영유아들간의 상호작용, 교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영유아들이 여러 가지의 경험을 나누어 갖는 소중하고 중요한 기회가 되는 전인적인 발달을 이루는 시간이다. 또한 흥미영역은 분리대나 여러 형태의 교구장 또는 기타의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