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교수 방법에서 자유선택활동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7 / 2016.03.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유선택활동 영역의 설명과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한 후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 영역
2.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
1) 영아기 자유선택활동에서 영아교사의 역할
2) 유아기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유아교사의 역할
3.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유아를 위한 교수 방법에서 자유선택활동영역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음의 질문에 대하여 답하시오
1. 자유선택활동 영역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하시오
3.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보육기관의 하루 일과 중에서 핵심적인 중요한 시간으로 영유아들의 개별적인 요구에 따라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유아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이다. 영유아들의 놀이에 대한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시간이기도 하다. 자유선택활동의 교육적 의의는 영유아들의 능동적 학습이 이루어지고 개별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자유선택활동 영역의 설명과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한 후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 영역
1) 언어영역
언어영역은 밝고 조용한 곳에 위치하도록 하고 연령에 맞는 적절한 책을 준비하여 많이 듣게 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참고문헌
-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박희숙, 김란옥, 김정실 외 1명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이경미, 박미경, 함혜정 저, 자유선택활동 바로 알기, 창지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