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자유선택활동 시 유아를 위한 영역별 환경 구성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30 / 2016.06.3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자유선택활동 시 유아를 위한 영역별 환경 구성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의 의미

2. 자유선택활동의 중요성

3. 자유선택활동 시 유아를 위한 영역별 환경 구성
1) 쌓기놀이 영역
2) 역할놀이 영역
3) 수․조작놀이 영역
4) 언어 영역
5) 미술 영역
6) 과학 영역
7) 음률 영역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은 자유놀이(free play)라는 용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1980년대 이전에는 유아들에게 마음대로 놀게 하는 자유방임의 시간으로 인식되어지거나 교사가 일과 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잘못 운영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1980년대 유아교육학이 하나의 탐구영역으로 발전하면서 자유선택활동시간이 유아교육기관의 하루일과 중에서 교사나 유아에게 가장 바쁘고 핵심이 되는 시간으로 교사의 철저한 계획과 준비, 예리한 관찰력과 민첩성, 순발력이 요구되는 시간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유선택활동 시 유아를 위한 영역별 환경 구성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수영 외(2000). 유아 놀이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나은숙(2005).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정원정(2012). 어린이집 연령별 자유선택활동의 운영실태 및 교사 인식. 경남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미숙(2012). 표준보육과정의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교사 인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