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브 감상 및 분석] 얼라이브Alive 영화감상문,얼라이브 감상문,실화 얼라이브를 보고,얼라이브줄거리,분석, 이해, 독후감,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0 / 2015.09.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우리는 이따금씩 매스컴을 통해 생존이 불가능보이는 극한 환경속에서 살아남은 이들의 소식을 듣곤 한다. 그럴때마다 그들의 생환이 매우 놀랍고 감동스럽기까지 하다. 하지만 이 이야기의 주인공들은 정말 믿기 힘들정도의 극한상황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다. 바로 1972년도 우루과이 럭비팀 등 45명을 태운 비행기가 안데스산맥에 불시착하면서 72일동안 16명이 생존한 이야기다. 물론 실화다. 이 믿지못할 소개만으로도 이 영화를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나도 그런 사람 중에 하나다.

<중략>

게다가 비행기가 지나가며 곧 구조할거라고 모두가 착각하며 분위기가 이완되었을 때, 모두가 남은 식량을 먹기 시작한다. 안토니오는 그 사실을 깨닫고 격분한다. 모두가 낙관에 빠지기 쉬운 상황에서도 낙관에 젖지 않고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는 태도를 보인 것 또한 그다. 리더다운 통찰력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아쉽게도 눈사태에 묻혀 운명을 달리했지만 말이다.

<중략>

만약 내가 그 상황이었다면 나도 식인을 했을까? 아마 나도 그들과 행동을 같이 했을 것 같다. 이것은 ‘식인은 나쁘다’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한 배경을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근본적으로 사회가 ‘식인’을 금지하는 이유는 식인행위는 사회의 평화와 규범을 깨뜨리기 때문이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식인’은 인도적인 차원보다는 사회적인 균형을 깨뜨리는 점에서 더욱 악영향을 끼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콴유 독서감상문
  • 독후감에 참고를 했다. 비록 이 책을 정독하지 못했지만 줄거리를 읽어 봐도 리콴유라는 인물이 얼마나 위대했고 싱가포르의 선진화에 어떠한 공을 세웠는지 등 많은 그의 업적들을 잘 알 수 있었다. 하지만 한쪽에서는 그가 하나의 나라를 독재로 다스렸다는 비판들도 있다. 물론 독재라는 방법의 정치수단은 잘못된 것이다. 하지만 그가 행했던 독재는 말 그대로의 독재가 아닌 국민들의 상황과 입장을 충분히 생각하고 이해하며 그들의 뜻을 최대한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이해가 되었다. 82년생 김지영1. 82년생 김지영 책소개2. 82년생 김지영이 논란분석3. 시간흐름에 따른 줄거리 요약 (1) 유년기의 김지영(2) 청소년기의 김지영(3) 청년기의 김지영(4) 결혼이후의 김지영4. 가장 기억에 남는내용5. 책을 읽으면서 공감했던 내용6.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82년생 김지영 책소개82년생 김지영은 극중 주인공인 김지영이 태어나면서부터 성별이 여자라는 이유로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그리고 사회에서 끊임없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교수-학습 지도안
  • 보고 느껴지는 감정을 간략하게 써 보자.사진 부착 1 사진 부착 2사진 부착 3조사해 오기 『메밀꽃 필 무렵』을 읽고, 아래의 항목에 대해 정라해 보자.(수업은 이를 토대로 하여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한다.)『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의 역사전기적 부분을 조사해 보자.『메밀꽃 필 무렵』를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을 써 보자.다음의 빈 칸 메우기를 통하여 줄거리를 파악하여 보자.⑴ 시간적 배경시간적 배경 : 여름(계절)오후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