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의 파란대문 감상 및 분석(파란대문 영화감상문, 파란대문 감상문, 파란대문 줄거리, 파란대문 독후감, 파란대문 분석,파란대문을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9 / 2015.09.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김기덕의 영화는 항상 기대를 하게끔 하는 매력이 있다. 그가 가진 세계관을 영화로 풀어내는 방식이 여타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영화마다 보여지는 독특하고 참신한 소재, 그리고 연출의 독창성은 그의 영화를 궁금하게 만드는 근본인 것 같다. 게다가 인간의 내면의 깊숙한 본성을 자극하는 자극성은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이번에 본 김기덕 영화의 제목은 ‘파란대문’이다. 포스터부터가 김기덕 영화 특유의 차분하고 우울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사실 포스터만 봐서는 이 영화에 그리 끌리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내가 이 영화를 보는 이유는 오로지 김기덕의 영화이기 때문이다.

<중 략>

또 재미있는 것은 바로 혜미와 진아간의 대립적인 구도다. 진아는 창녀다. 성적으로 개방되어 있는 것은 물론, 성이야 말로 자신의 무기이며 생계수단이다. 진아는 영화에 등장하는 엑스트라, 조연을 제외하고 모든 남자배우와 관계를 맺는다. 영화에서 진아는 남자들에게 성적인 해방구의 역할을 하며, 어떻게 보면 남자들의 성적인 안식을 제공한다. 진아는 말 그대로 개방적 성의 상징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론] 김기덕 영화에 대해서 -여성의 입장에서
  • 이름 : 김기덕출생 : 1960년 12월 20일 출신 : 경상북도 봉화학력 : 총회신학교데뷔 : 악어(1996)수상1993 영상작가 교육원 제3회 창작상 대상 수상 각본-화가와 사형수1994 영화진흥공사 시나리오 공모 장려상 (이중노출)1995 영화진흥공사 시나리오 공모 대상 (무단횡단)1998 제1회 호주 누사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월드 시네마상 (파란대문)1999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 넷팩상 (섬)1999 제6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섬)1999 제21회 판타스포르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독후감 감상문
  • , 우리가 정말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본다 ○ 영화로 살펴본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명장면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줄거리 http://style.iple.com/pages/istyle.sm?fpnum=15283289&menu=movie&curl=8185435&companycd=4○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일본어 번역판 http://video.naver.com/2006102811462350274○ 일그러진 영웅 터키 독자와 만나다 http://search.pandora.tv/frame/outSearch.htm?ref=na&chuserid=onbooktv&id=9434535&keyword=%BF%EC%B8%AE%B5%E9%C0%C7+%C0%CF%B1%D7%B7%AF%C1%F8+%BF%B5%BF%F5+

  • 김기덕 감독의 작품에서 드러나는 표현으로서의 상징
  • 분석하였다. 김기덕 영화는 각각 악어(1996), 야생동물 보호구역(1997), 파란 대문(1998), 섬(2000), 실제 상황(2000), 수취인불명(2001), 나쁜 남자(2001), 해안선(2002),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2003), 사마리아(2004), 빈 집(2004), 활(2005)등으로 총 12편이다. 우리는 악어와 파란 대문은 시나리오(대본)를 나쁜 남자, 해안선, 사마리아, 빈 집, 활은 영화로 직접 보고 분석하였다. 처음에는 모든 영화를 분석할 작정으로 하였지만 상황 상 일부 영화만 감상하고 나머지는

  • 세계의종교4D) 영화 2편을 감상-박쥐,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한후에 줄거리와 주요인물을 소개한 후 영화에 나타나는 종교특징을 분석하고 비교하시오0k
  • 영화 속에서 그려지는 모든 요소가 상징적인 묘사일 뿐이다. 인간들은 선악의 업을 지고 태어나거나 혹은 살아가면서 많은 악행과 선행을 행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다.이 과제를 받고 아직 못 봤던 영화를 한 편 보고 감상문을 쓰고 싶어서 여러 영화를 생각하다가 선택하게 된 것이 김기덕 감독 작품인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이 영화이다. 김기덕 감독의 영화를 사람들에게 들었을 때는 이미지가 그렇게 좋

  • [파란대문] 파란대문 A+ 감상문
  • 영화라 하는 게 낫겠다.하지만 여성 버디 무비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델마와 루이스와는 판이하게 다르다. 델마와 루이스는 가부장적 지배관계를 그대로 답습하는 미국 사회에 온몸으로 저항하는 여성들을 그리고 있어서 페미니즘의 범주 내에서 해석할 수 있지만 이 파란대문은 여성 버디 무비라고는 하지만 페미니즘 범주 내에서 해석하기엔 무리한 점이 너무 많다. 영화에 나오는 두 여성의 모습과 사고 방식이 김기덕 감독의 주관적인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