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독후감 및 분석]]복덕방 독후감, 복덕방 독서감상문, 복덕방 줄거리, 복덕방 분석, 복덕방 이해,복덕방 해석,복덕방 비평,복덕방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4 / 2015.09.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한국의 고전문학에 관심을 가지면서 여러 가지 한국의 고전문학들을 읽어보았다. 이번에 내가 읽게 된 작품은 이태준작가의 복덕방이라는 소설이다. 사실 복덕방이라는 말 자체가 우리 세대에게는 매우 낯설은 말이기는 하다. 보통 우리는 ‘복덕방’이라는 말 대신 ‘부동산 중개소’란 말을 요즘엔 더 많이 쓰지 않는가? 복덕방이라는 말만 들어도 약간 고리타분하고 할아버지 몇 분이 안에서 바둑을 두고 계실 것 같은 이미지가 떠올려진다. 대체 이 고리타분한 단어속에 무슨 이야기가 들어있을지 궁금해진다. 내가 이 소설을 읽고 느낀 감상과 나름의 해석을 한번 적어보려 한다.

<중략>

이 소설을 보며 느낀 것은 인물들의 상징적인 모습이 너무 일관적으로 그려졌다는 것이다. 아무리 그래도 자신의 아버지인데 그런 비정한 모습을 보이는 딸은 상징적인 인물로서 좀 과장된 부분이 없지 않나 싶은 점이 있다. 물론 이런 점이 소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분명히 해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은 인정한다. 다만 근대사회에 대해 너무 부정적으로 그려졌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독서력 강화 노력이 요구된다.다매체시대에도 종이책 중심의 독서를 강조해야 하는 이유는 오랜 역사를 통해 독서가 이성을 고무시킨다는 사실이 널리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글이 가지고 있는 연속적이고 진술적인 특성이 지식의 분석적 처리를 조장하기 때문에 글을 읽는다는 것은 결국 사고의 흐름을 쫓아 상당한 수준의 분류, 추론, 추리 능력이 강화된다. 또한 독서를 습관화할 경우 능동적 정보추구, 정보인식, 수용과정 그리고 보다 나은 정보

  • [독서교육] 독서 지도와 독서 교육 심층 고찰
  • 독서 지도와 독서 교육 심층 고찰Ⅰ. 서론Ⅱ. 독서 교육과 독서 지도1. 독서 교육2. 독서 지도Ⅲ. 신토피칼 독서 이론1. 초급 독서(독서의 제1수준)2. 점검 독서(독서의 제2수준)3. 분석 독서(독서의 제3수준)4. 신토피칼 독서 (독서의 제4수준)Ⅳ. 독서능력의 발달 단계Ⅴ. 대상별 독서 지도 요령1. 초등학교 저학년1) 독서발달상황2) 독서 지도 방법2. 초등학교 고학년1) 독서발달상황2) 독서 지도방법Ⅵ. 독서 지도 방법의 원리1. 동기의 원리(자발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이해가 되었다. 82년생 김지영1. 82년생 김지영 책소개2. 82년생 김지영이 논란분석3. 시간흐름에 따른 줄거리 요약 (1) 유년기의 김지영(2) 청소년기의 김지영(3) 청년기의 김지영(4) 결혼이후의 김지영4. 가장 기억에 남는내용5. 책을 읽으면서 공감했던 내용6.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82년생 김지영 책소개82년생 김지영은 극중 주인공인 김지영이 태어나면서부터 성별이 여자라는 이유로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그리고 사회에서 끊임없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및 정보 처리의 지적 측면, 그리고 개인적 판단과 가치 존중의 정적 측면은 모두 독서를 통해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가 수많은 정보,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처리하는 고등 수준의 지적 처리 과정이다.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여러 수준에 걸쳐 많은 정보들을 이해하고 관련짓는다. 이런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