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한국의 고전문학에 관심을 가지면서 여러 가지 한국의 고전문학들을 읽어보았다. 이번에 내가 읽게 된 작품은 이태준작가의 복덕방이라는 소설이다. 사실 복덕방이라는 말 자체가 우리 세대에게는 매우 낯설은 말이기는 하다. 보통 우리는 ‘복덕방’이라는 말 대신 ‘부동산 중개소’란 말을 요즘엔 더 많이 쓰지 않는가? 복덕방이라는 말만 들어도 약간 고리타분하고 할아버지 몇 분이 안에서 바둑을 두고 계실 것 같은 이미지가 떠올려진다. 대체 이 고리타분한 단어속에 무슨 이야기가 들어있을지 궁금해진다. 내가 이 소설을 읽고 느낀 감상과 나름의 해석을 한번 적어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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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설을 보며 느낀 것은 인물들의 상징적인 모습이 너무 일관적으로 그려졌다는 것이다. 아무리 그래도 자신의 아버지인데 그런 비정한 모습을 보이는 딸은 상징적인 인물로서 좀 과장된 부분이 없지 않나 싶은 점이 있다. 물론 이런 점이 소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분명히 해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은 인정한다. 다만 근대사회에 대해 너무 부정적으로 그려졌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독서력 강화 노력이 요구된다.다매체시대에도 종이책 중심의 독서를 강조해야 하는 이유는 오랜 역사를 통해 독서가 이성을 고무시킨다는 사실이 널리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글이 가지고 있는 연속적이고 진술적인 특성이 지식의 분석적 처리를 조장하기 때문에 글을 읽는다는 것은 결국 사고의 흐름을 쫓아 상당한 수준의 분류, 추론, 추리 능력이 강화된다. 또한 독서를 습관화할 경우 능동적 정보추구, 정보인식, 수용과정 그리고 보다 나은 정보
이해가 되었다. 82년생 김지영1. 82년생 김지영 책소개2. 82년생 김지영이 논란분석3. 시간흐름에 따른 줄거리 요약 (1) 유년기의 김지영(2) 청소년기의 김지영(3) 청년기의 김지영(4) 결혼이후의 김지영4. 가장 기억에 남는내용5. 책을 읽으면서 공감했던 내용6.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82년생 김지영 책소개82년생 김지영은 극중 주인공인 김지영이 태어나면서부터 성별이 여자라는 이유로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그리고 사회에서 끊임없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및 정보 처리의 지적 측면, 그리고 개인적 판단과 가치 존중의 정적 측면은 모두 독서를 통해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가 수많은 정보,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처리하는 고등 수준의 지적 처리 과정이다.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여러 수준에 걸쳐 많은 정보들을 이해하고 관련짓는다. 이런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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