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독후감 및 분석]]감자 독후감,감자 독서감상문,김동인 감자 줄거리,분석,단편소설 감자를 읽고,이해,해석,소감,서평,철학,비평,비판,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8 / 2016.12.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을 마주하게 되고 갈등하게 된다. 그런 갈등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물질에 관련된 것일 것이다. 그리고 그 대칭점에는 나의 도덕윤리관이 자리하고 있다. 이 사이에 서서 갈등하는 것은 사회를 살아가는 인간의 영원한 숙명일 것이다.
그런 우리들에게 김동인 작가의 ‘감자’는 매우 의미심장한 메세지를 주는 소설이다. 물질과 도덕의 상충관계 속에서 타락해가는 한 인간의 모숩을 적나라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국내문학 단편에서 명작으로 손 꼽히고 있다. 그가 이 작품으로 하여금 우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

<중 략>

소설에는 인간적인 면모나 정같은 것은 배제되어 있다. 등장인물의 내면의 묘사보다는 외면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다. 상황을 될 수 있으면 객관적이고 건조하게 서술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에는 항상 물질관계가 얽혀 있으니, 책을 다 읽은 후에는 마치 모든 상황이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거래인 것인 양 느껴지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 및 제언.462. 협의록463. 소감문51*참고자료는 각 부분마다 제시.Ⅰ. 서론1. 연구 필요성 및 목적우리는 소설 구성의 3요소는 인물, 사건, 배경 이라고 배웠다. 그만큼 소설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배경은 없어서는 안 될 요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및 정보 처리의 지적 측면, 그리고 개인적 판단과 가치 존중의 정적 측면은 모두 독서를 통해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가 수많은 정보,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처리하는 고등 수준의 지적 처리 과정이다.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여러 수준에 걸쳐 많은 정보들을 이해하고 관련짓는다. 이런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및 지역 경제 : 분석과 예측 / 김홍배 저 서울 : 기문당, 1995청구기호 : 352.94 ㄱ978ㄷ 언어 : KOR 형태사항 : 229 p. : 표 ; 23 cm7 정부와 기업 / 김찬동 저 서울 : 법경출판사, 1995청구기호 : 338.9 ㄱ892ㅈ 언어 : KOR 형태사항 : xx, 343 p. ; 23 cm8 경제개발과 정부 및 기업가의 역할 / 사공일, Leroy P. Jones 공저서울 : 한국개발연구원, 1981청구기호 : 338.951 J77g 언어 : KOR 형태사항 : 403 p. ; 23 cm9 지방정부와 지방정치 : 해석과 비판 / 이재원 외편 서울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이해할 수 있다.그렇다면 장석주가 일제로부터 작위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은 이유는무엇일까? 바로 이 점이 장석주의 친일행각을 이해하는 열쇠가 된다.현재 장석주에 대해서는 그 개인에 관한 이력과 친일행각에 대한 구체적인자료를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이러한 실정이지만, 여기저기 단편적이나마산재되어 있는 자료를 통해서 장석주의 친일행위 및 정치적인 행각에 대해가능한 대로 접근해 보려 한다.장석주는 함경북도 경성 출신으로 어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