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동화 창의적 재구성-청개구리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청개구리 이야기』 재구성 과정

Ⅱ. 『청개구리』 재구성 작품


본문내용
그리고 며칠 뒤 왕개구리의 방문날. 엄마개구리는 몸이 많이 나아져서, 선발식을 보러 갈 수 있었다. 최근 이웃나라 참두꺼비국과 교역이 활발해지면서, 왕개구리는 외교에 능한 인재를 원하고 있었다. 푸른연못 마을은 두꺼비국 바로 근처에 위치한 마을이라, 왕은 실력있는 개구리가 많을 거라 기대했다. 그리고 왕의 기대대로 많은 개구리가 자신의 실력을 자랑했다. 두꺼비말 점수가 900점이 넘는 많은 개구리. 두꺼비학에 대한 박사학위를 자랑하는 개구리. 참두꺼비국에 유학갔다 온 개구리. 그러나 왕은 조금 시큰둥했다. 그런 개구리들은 이미 왕궁에도 많았고, 초록연못 마을에서도 여러마리 뽑았기 때문이었다.
그 때, 청개구리가 선발장에 한 무리의 두꺼비와 함께 들어왔다. 청개구리는 왕개구리에게 나아가 절을 하며 말했다.
“왕개구리님, 저희 마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여기 모인 다른 친구들처럼 똑똑하진 않지만, 왕개구리님을 위해 공연을 하나 준비했으니 봐주시기 바랍니다.”
선발식이 지루해지던 터라, 왕개구리는 반색을 표하며 청개구리의 공연을 허락했다.
그리고 청개구리의 공연이 시작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중간)
  • 전래문학의 수집과 발간이 이루어졌으며 그림형제, 샤를 페로 등이 옛이야기를 모아서 펴냈음-안데르센은 전래문학에서 현대 창작환상동화로 아동문학이 발전하는데 선구자 역할을 하였음-19세기 영국의 인쇄술의 발달과 역량 있는 작가의 발굴은 그림책시대를 예고.제 3차시 세계 아동문학의 역사(2)제 1절 20세기의 아동문학1. 20세기의 아동문학-20세기는 ‘아동의 세기’라 불릴 정도로 아동을 위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짐-20세기 아동문학은 환상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동화되어 가는 과정./ 3.사물이 사회 전반에 퍼져 그 사회 전체의 것이 되는 일. / 4.사적인 존재를 공적인 존재로 바꾸어 가는 일.―지문을 몰라 개념을 올립니다.① 노란 네 꽃잎이 피려고 내게 잠도 오지 않았나 보다.②③④정답 및 해설 문 20 아버지에 대한 소개 글에 대한 비판으로 바른 것은?우리 아버지는 무뚝뚝하시다. ~우리 아버지는 인상이 좋으시다.① 글에 전체적인 통일성이 없다.② 문장의 길이가 너무 짧아 의미가 제대로 전달되

  • 한국사 레포트
  • 동화되어 국민으로 서의 권리를 받는 것이 낫다’는 론리를 펴고 있었다. * 미․일 ‘태평양전쟁’ 발발 1941년 12월 8일 일요일 일본 전투기와 폭격기 183대가 휴일을 즐기던 Hawaii 진주만의 미 태평양함대 기지를 선전포고 없이 급습, 미․일간에 전면전이 발생했다. 일본은 이 날 부터 Philippine, Myanmar, Indonesia 등 동남아시아로 진격, 순식간에 동아시아와 태평 양 일대를 점령했다. 제5편 현대사회* 해방회의명․(년 도)․참가국 내용카이로회담(1943. 11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지도안 4 2 둘째 마당 2 이야기 세계 918 다양한 표현활동
  • 이야기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인터뷰한 자료를 통해 이야기의 제목을 유추해 보며, 예습적 과제를 확인하여 공부할 문제에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문제추구 및 해결 과정에서는 기억에 남는 이야기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말해보고, 대상을 정하여 편지를 써서 모둠원과 함께 상호평가한 후 편지글의 분위기에 알맞게 낭독해보도록 한다. 적용․발전 과정에서는 본시 활용 도서인 ‘내 짝꿍 최영대’와 전래동화 ‘흥부 놀부’중 한 편

  • [수업자료][지도자료]의사소통중심교육,예절교육,의생활교육,한문교육,유아조형활동교육,성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업자료(지도자료)
  • 전래동화, 다양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학습 교재를 재구성하여, 네 가지 언어 기능의 통합 발달을 위한 학습 유형별 과제를 제시하며 창의적인 사고를 통한 자기 주도적 활동을 권장하며, 말하기, 쓰기 영역을 독해 수업에 연계하였다.3. 내용ㄱ. storytelling 학습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여건을 조성한다.ㄴ. storytelling 중심의 교수 학습 자료를 제작하여 적용한다.ㄷ. 학업 성취 수준별로 말하기 교수‧학습 모형을 적용‧평가하여 말하기 능력의 표현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