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인-이육사, 윤동주의 생애와 시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4 / 2015.05.1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육사 / 윤동주
1. 생애
2. 시세계
- 본문내용
-
이육사 시세계
1. 「절정(絶頂)」 ; 절망의 절정과 현실의 초극
어데다 무릎을 꿇어야 하나
≠ 굴복
한발 재겨 디딜 곳조차 없다
- 어디에도 자신이 의지하고 안식을 얻을 곳이 없음을 깨달음 → 절망과 고통 심화
이러매 눈 감아 생각해 볼밖에
- 극심한 고통의 절정에서 내면의 명상을 통하여 현실을 재구성해 보는 것밖에는 다른 도리가 없음.
겨울은 강철로 된 무지갠가 보다.
- 강철 : 겨울로 표상되는 암담한 상황을 자신의 힘으로는 어찌할 수 없는 강철
처럼 견고한 대상으로 인식. 그러나 내면의 의지를 통해 밟고 넘어가야
할 가교로도 인식.
- 무지개 : 시련과 고통에 직면한 자아가 밟고 넘어야 할 이행의 공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의 일반이론 한국어 방언구획
- [언어] 지역적 방언
-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작품분석
- 만0세 관찰일지 1학기(3월~8월) 4명 분량
-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년 (20페이지분량, 매우 상세합니다)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