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속 학교 의사소통 현실 분석 및 재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연구주제 및 목적
2. 연구방법 및 방향
3. 의사소통의 정의와 기능

Ⅱ.본론
1. 의사소통 분석기준
2. 미디어에 드러난 교사와 학생의 의사소통
3. 부정적인 의사소통 재구성

Ⅲ.결론
1. 연구의 한계점 및 의의
2. 바람직한 의사소통의 방향제시

본문내용
1. 연구 주제 및 목적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의 부재 → ‘불통의 관계’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 분석 / 바람직한 의사소통의 재구성


분석대상
한국과 외국의 초· 중 ·고등학생

분석도구
1. 드라마 『학교2013』
2. EBS다큐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3. EBS다큐 『써머힐 학교』
4. 드라마 『글리』
5. 영화 『디태치먼트』
6. 영화 『위험한 아이들』


<중략>


1.연구의 한계점 및 의의
연구의 한계점

의사소통의 긍정/부정의 기준설정의 어려움
모든 미디어에 일괄적으로 적용되지 못함

미디어 사용으로 인한 한정적 의사소통 상황 분석

미디어의 스토리 배제의 어려움
객관적 평가의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도덕교육] Freud 의 정신분석이론과 교육적 적용
  • 분석이론 선택 이유Ⅱ. 본론1. Freud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1) Freud의 생애2) 인간관3) 방어기제4) 마음의 경제적 모형5) 마음의 지형학적 모형6) 마음의 구조적 모형7) Freud의 심리성적 발달단계2. 정신분석이론의 장단점3. 경험 사례1) 무의식이 꿈에 적용된 사례2) 미디어 속의 사례3) 교육적 응용 - 우리 주변의 사례4. 교육에의 적용 및 분석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정신분석이론 선택 이유초등학교에 실습을 나가면서, 미술학원에서

  • 교과기반 창의적 문제해결(CPS) 모형을 활용한 웹 기반 학습 모형 적용 연구 - 잡가 [소춘향가] 교육방법론
  • 의사결정학습, 프로젝 트 및 주제학습은 물론 사고력, 아이디어 및 가설의 생성과 검증 등의 활동을 포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수업환경 분석교과 기반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은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이 직접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대면식 교실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현실적으로 이러한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환경이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특히 CPS 모형에 입

  •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발표]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제작 절차와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활용 및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방법 분석(발표자태도, 발표력향상지도)
  • 학교 생활의 전반에서 토의하고 발표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교사가 꾸준히 노력하고 이끌어 주어야 한다. 교사의 관심과 노력 여하에 따라 아동의 발표력은 좌우된다.참고문헌­마이클도일, 데이비드 스트라우스, 회의 성공의 Key, 하서출판사 , 2004.­야하타 히로시, 프리젠테이션 박사­윤희원,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이론과 실제 (I), 2000­젠 루 지음, 김영석 옮김, 프리젠테이션 마스터하기 ­최현택, 쉽게 배우는 한글 파워포인트 97, 정보문화사­

  • 인터넷 여론 형성
  • 미디어로서, 현대사회에서 여론을 형성하여 사회를 움직이는 역동성을 발휘한다는 측면에서 분명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본론에서 언급한 한계점들 또한 존재한다. 따라서 실명제 도입 여부를 떠나 전문가들은 인터넷 이용자들이 익명으로 유포되는 소문에 대해 진위를 어느 정도 가려낼 수 있는 판단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하고 있다. 즉, 각급학교나 여타 기관에서 인터넷 확산에 따른 윤리의식 수준향상을 위한 미디어 교육

  • 제8장 시각문화교육으로서 영상교육
  • 속에 팽배해 있는 동영상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며, 주로 정영상에 치우친 미술교육의 영역을 확장한다는 데 의미가 있음. 특히 초등학교 단계에서는 복잡한 테크놀로지의 기능 습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그로 인해 미술에 대한 부정적 시각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선조들이 그림을 움직임으로 옮기려고 했던 유희적이고 창의적인 다양한 실험과 시도들을 미술수업시간에 경험하면서 움직이는 그림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할 수 있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