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5급 행정직 공채시험 문제 및 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글은 피아제, 비고츠키 그리고 행동주의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피아제와 비고츠키는 구성주의적 입장을 가진 학자로 기존 전통적 입장을 가진 행동주의와는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아제는 발달단계에 따른 학습을 주장하였으며 비고츠키는 근접발달영역을 채움으로서 학습이 일어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관점 1> 학습과 발달은 분리된 것이다.
⦾ 특징 : 발달이 학습에 선행한다. 학습은 발달에 뒤따라오며, 이미 발견된 구
조를 증명하는 것이다. 학습자와 사회적 환경 간의 관계와 관련해 능
동적인 학습자를 가정하고, 사회적 환경은 학습자의 능력을 발달시키
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다.
<관점 2>
⦾ 특징 : 발달은 전적으로 학습의 결과이다. 학습자들은 사회적 환경에서 이미
만들어진 정보를 받아들인다. 수동적인 학습자를 가정하고, 사회적 환
경은 발달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다.
<관점 3>
⦾ 특징 : 학습은 발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습자들이 근접발달영역 내에
서 과제를 교사 혹은 유능한 또래로부터 교수받는 것처럼 학습이 발
달을 이끈다. 또한 능동적인 사회적 환경은 발달에서 협력적인 관계
이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