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문제는 전통적인 지능이론인 심리측정적 지능이론과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문제입니다. 전통적인 심리측정적 지능이론은 특수 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지배한다고 보고 언어, 수학, 과학 등의 주요과목에서의 지능을 중시한 반면 나머지 체육, 음악, 미술 등의 예능 쪽의 지능을 무시하였습니다. 반면 다중지능이론에서는 모든 영역에서의 지능은 위아래가 없으며 동등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현재는 다양성이 추구되는 사회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많은 지지를 받게 됩니다.
- 본문내용
-
[ 문제 ]
스피어만(Spearman)과 써스톤(Thurstone)의 심리측정적(Psychometric) 접근에 의한 지능이론과 최근 대안적 지능이론으로 부각되고 있는 다중지능이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또한 이 두 지능이론을 교육정책에 반영할 때 어떤 차이가 있을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