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소비자교육] 아동소비자의 환경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습활동
2. 주제: 환경의 중요성 인식과 환경보존의 생활화 및 녹색소비습관 정착
3. 교육 목표:
4. (참고1)- 환경의 뜻을 알아보자.
5. (참고 2) 환경의 중요성
6.(참고 3)녹색소비자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7. (참고 4) 녹색소비자로서 자기평가 해봐요
8. (참고 5) 나의 환경일기를 써봐요
9.(참고 6) 나의 환경 실천 지수는?
10. (참고 10) 방학을 이용하여 환경캠프에 참여해 보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학습활동
21세기의 주역이자 우리 미래인 어린이들에게 환경교육을 통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습관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조기에 심어주어, 환경실천의 생활화 및 녹색소비자로의 전환을 유도 어린이들의 녹색소비습관 형성을 위해 중요하다
2. 주제: 환경의 중요성 인식과 환경보존의 생활화 및 녹색소비습관 정착
무제한 개발로 오늘날 지구는 예측하지 못한 생태파괴 위협에 직면 하고 있다.갈수록 심각해지는 생태위기는 우리의 소비생활이 환경과 자원을 생각하는 녹색소비자로 전환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패스트푸드를 즐기며, 빠르고 다양한 기계 사용의 편리함에 어느 세대보다 친숙해져 있는 것이 우리 어린이들의 현실이다. 이에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의 환경보존과 녹색소비습관정착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인 환경캠프에 참여해보는 것에 그 목적 있다.
3. 교육 목표:
-환경의 뜻에 대해서 알아본다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본다.
-녹색소비자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본다.
-환경보존의 생활화와 가정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실제로 환경체험캠프를 통해서 환경의 중요성과 녹색소비습관의 정착화
- 참고문헌
-
1.김부임,`학교 환경 전후에 따른 청소년 소비자의 환경보존의식과 환경보존행동’,1998, 건국대학교
2.윤기영 조경희 , 환경교육, 1993 , 교문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