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 음악교육 - 유아 음악교육의 정의, 음악교육이론, 유아 음악교육의 목적, 유아의 음악적 특성,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유아 음악교육의 정의
2. 음악 교육 이론
3. 유아 음악 교육의 목적
4. 유아의 음악적 특성
5.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 본문내용
-
1. 유아 음악교육의 정의
유아 음악교육은 '음악'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교육이 아니고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이다. 유아를 중심으로 생각하여, 생활 속에서 음악으로 지지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유아음악교육은 노래 부르기나 악기 연주, 표현활동, 감상, 창작 등의 다양한 음악활동을 통하여 어린이 스스로가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도록 모든 교육 여건과 환경을 제공해 주는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활동을 뜻한다.
그러므로 유아 음악교육은 유아를 대상으로, 음악을 수단으로 하여 유아에게 계획적이고 체계적인다양한 음악적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활동이다.
2. 음악 교육 이론
음악 교육 이론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여러 학자들의 교육철학과 그들의 사상을 통해 지금 현재 이뤄지고 있는 음악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현대 음악 교육에 커다란 공헌을 한 졸란 코다이, 쟈크 달크로즈, 에드윈 고든, 몬테소리, 스즈키 등의 교육 철학과 그들의 사상은 다음과 같다.
졸란 코다이의 교육철학은 다음의 몇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음악은 모든 어린이의 것이다. 둘째, 음악은 참여를 통해 경험되어야 한다. 셋째, 음악지도는 어릴 때에 시작되어야 한다. 넷째, 음악은 모국어를 배우듯이 익혀야 한다. 다섯째, 목소리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자연적인 악기이며 조기 음악지도에 있어서 "함께 노래 부르기"는 독창이나 악기 연주보다 더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기시설관리직, 전기직 공무원 전공면접 대비 기출질문+답변모음
- 학점은행제 토론 8과목_심리학개론, 소비자심리학, 생산관리, 국제경영, 경제학개론, 경영학개론, 경영통계학, 경영정보시스템
- (토론)청소년복지론_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반성문(영업정지)-노래방,미성년자 주류판매주점,핸드폰가게,기타 사업장
- [영화감상] 에디를 보고..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종속절로 이어진 문장과 부사절로 안긴문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_한국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