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험목적 및 개요
2. 부재설계
3. 실험과정
4. 실험자료분석
5. 오차분석 및 고찰사항
본문내용
1. 실험목적 및 개요
1) 실험 목적
일반적인 관점에서 철근콘크리트부재 조건을 만족하며, 주어진 하중조건을 견디도록 부재를 설계
요구 내하력에 근접하게 부재가 저항하도록 정확한 설계를 제시
콘크리트의 강도를 선정하고 앞서 진행했던 배합설계 과정을 발전
전단파괴가 일어나지 않도록 스터럽을 설계하여 휨파괴를 유도
2) 설계조건
단순지지된 철근콘크리트 휨부재의 2.5ton에 도달되기 위한 단면설계
(1 point loading을 하도록 함)
콘크리트 강도 40MPa이상
부재의 제작길이는 1.4m이며, 부재의 최대높이는 0.2m로 제한
1점하중 제하
구조화를 가져오고 교사양성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교육실습의 변화를 초래하고 있지. 유원: 실제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교육실습의 개선을 위한 노력들은 교육환경의 변화에서 오는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관련해서 대학에서의 교사준비과정과 현장에서의 실습 경험 과정간의 연계성을 확보하기 위한 구조와 운영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어.미혜: 그러한 맥락에서 우리나라 교육실습의 개선 및 발전을
구조물에서 나타날 재반 특성을 예측할 수 있다.(8) 거푸집을 제거할 수 있는 기간을 결정할 수 있다.3. 시험기구(1) 시험체 성형요 원추형 몰드시험체 성형용 원주형 몰드는 지름 15㎝ , 높이 30㎝(표준 시험체용)이지만, 본 실험실에서는 지름 10㎝, 높이 20㎝를 사용한다. 몰드는 압축강도 측정을 위해 콘크리트를 일정한 모양으로 성형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굵은 골재의 최대치수(건축용: 25㎜, 토목용: 40㎜)에 따라 그 크기가 결정되고 계
구조적인 비합리성과 학사운영 등의 비효율성에서 원인을 찾아야 할 것이며 경영상의 교육경영마인드의 부재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대학위기는 대학 내외적인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대학위기극복의 과제 또한 이러한 요인들의 치유 또는 완화를 통해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특히 대학간의 자율경쟁에 의한 정책 또한 한정된 우리나라 교육인구와 여건을 충분히 감안하지 못한 점 때문에 오늘날의 대학위기를 야기하는
건축시험소 두 가지 식을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결과치를 보게 되면 3가지 결과가 모두 일본 재료학회의 환산식의 크기가 더 크게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단체의 환산 공식이 틀려서 이렇게 나온 듯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더욱 정확한 시험을 위해서 실험방법1에서 콘크리트 표면을 첨부한 숫돌로 문질러 평활하게 한다는 것을 못해서 아쉽고, 실험방법3 타격 방향에 의해서 반발도가 다르다는 것을 적었는데 우리의 실험 결과에서 보면 상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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