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감상문] 30대 신화는 늦지 않다를 읽고 나서
나만 고립된 것 같았던 전사, 적들이 다 주위를 포위한 것만 같았던 위급한 전사였다. 그리고 나를 구해줄 밧줄을 단단하게 붙잡고 있어야 하는 인생의 바닷속 조난자였다.그래서 맹렬히 일했다. 끊임없이 도전해야 살아남기에 도전했고, 장애물을 헤쳐야 나아가기에 장애물을 걷어내며 달렸다. 여기 아니면 갈 데가 없다는 절박감, 이제 더 이상 선택은 없다는 위기감이 나를 질주하도록 만들었다.누구를 믿을 것인가? 나 자신밖에 없었다. 거대한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나는, 이 글에서는 이런 사람들, 즉, 이기적인 마음에 사로잡혀서 물질적인 것만을 추구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주체성을 상실해버렸으며 유리한 편에 붙어 빌어먹는, 비굴한 현대 자본주의 지식인의 모습을 이인국이라는 인물로 비유하여 비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회에 끼치는 폐단을 꼬집어서 풍자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글을 읽고 나서 나는 먼저 우리 나라의 쓰라린 역사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 삼국지분석을 통한 리더십의 경영학에 적용00
대하지 말고 진심으로 대하라3-4-3. 어리석은 미끼를 쓰지 마라.제4장. 4-0-0. 인재가 인재를 불러온다4-1-0. 각자의 능력을 정확하게 파악하라4-1-1. 아랫사람에게도 예의를 갖추어라4-1-2. 사람을 감동시켜야 마음을 얻는다4-1-3. 인재들을 단결시켜라4-1-4. 나이가 많고 적음을 따지지 마라4-1-5. 외모로 판단하지 마라4-1-6. 쓰디쓴 충고를 달게 받아들여라4-1-7. 회사 내부에 파벌을 만들지 말라4-1-8. 속임수를 쓰면 사람들의 마음이 떠난다4-1-9. 리더 혼자
- [국어교과] 논술 분석
만들어 내는데 일단 주의를 기울인다. 그 방법 중에 하나로 제시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것에 O를 쳐가며 읽는 것이다. 문장도 좋고 단어도 좋다. 일단 그런 식으로 정독하여 읽은 뒤 하나의 주제문을 문장으로 써보는 것이다. 글 자체가 추상화 되어있기 때문에 주제를 확실히 하지 못하고 글을 쓰면 글을 쓰는 내내 제시문을 다시 읽고 주제를 다시 상기하고의 반복이 될 것이다. 각각의 제시문마다 표시해둔 중요한 내용을 연결해 주제문을 완정된 문장
- [현대시강독] 개화기 시가문학(1860~1919)
대적 배경1.1. 정치1900년을 전후한 시대를 개화기라고 명명하는 것은 단순히 19세기에서 20세기로 넘어가는 연대기적 전환기라는 뜻이 아니다. 그 의미는 오늘의 시대를 문화사적으로 근대 또는 현대라 하고 이 시대를 규정하는 이념을 합리주의, 자본주의, 민주주의라고 할 때, 우리의 역사 속에서 이러한 현대적 의식과 실천의 계기가 바로 개화기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추진되었다는 사실에 기인한 것이다. 그러나 개화기의 보다 근본적인 의미는 동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