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인러브`를 보고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줄거리
◆ 등장인물
◆ 주제
◆ 대사
◆ 음악
◆ 볼거리
◆ 느낀점
◆ 영화해설
- 본문내용
-
◆ 줄거리
셰익스피어하면 언뜻 머리에 떠오르는 모습은 목을 잔뜩 조여 맨 시대의 복장을 하고 점잖고 엄숙한 표정을 지으며 펜을 들고 있는 그의 초상화 속에서의 모습이다.
그런 그를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서는 한편의 청춘영화의 주인공처럼 혈기왕성한 청년으로 묘사한 것이 이 영화의 오리지널리티이다.
영화의 시작은 16세기 중반을 무대로 촉망받는 신예였지만 슬럼프에 빠져있는 월리엄 셰익스피어의 모습에서부터 시작한다.
자신에게로 쏠리는 기대와 찬사가 버거워 단 한 줄의 글도 쓰지 못하며 고민과 방황을 하던 끝에 점술가를 찾아간 그는 사랑만이 천재성을 되살려 줄 거라는 해결책을 듣고 온다.
그는 자신의 사랑을 찾아 헤매던 중, 연극 오디션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인 한 소년에게 호기심을 갖게 되는데, 그 소년은 연극배우가 되기 위해 남장을 한 부잣집 딸 비올라였다.
셰익스피어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그녀를 향한 사랑이 자극제가 되어 [로미오와 줄리엣]을 쓰기 시작한다. 셰익스피어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공연을 준비하면서 배우의 꿈을 갖고 있는 비올라와 깊은 사랑을 나누고, 비올라는 여자는 연극 무대에 올라갈 수 없다는 법규를 어긴 채 몰래 남장을 하고 로미오 역할을 맡게된다.
그런데 이미 비올라는 아버지와 여왕의 명령에 의해 고지식하고 돈을 밝히는 귀족 웨섹스 경과 정략 결혼이 예정되어 있었다. 어쩔 수 없이 헤어져야 하는 그들의 운명에 괴로워하던 셰익스피어는 원래 해피엔딩으로 구상하던 [로미오와 줄리엣]을 비극으로 바꿔 버린다.
하지만 그녀가 남장여자라는 사실이 폭로되면서 극장이 폐쇄되고,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은 위기를 맞는다. 공연은 경쟁극장의 협조로 가까스로 돌파구를 찾지만, 그녀의 결혼식은 다가오고 셰익스피어는 어려움을 느낀다. [로미오와 줄리엣]이 무대에 올려지는 날, 그날은 바로 비올라와 웨섹스 경의 결혼식이 있는 날이다. 비올라는 유모의 도움을 받아서 극장으로 간다. 막이 올랐다. 그러나 그날따라 줄리엣 역의 목소리가 여자의 목소리를 따라 가지 못한다. 비올라는 줄리엣으로 세익스피어는 로미오로 마치 그들의 사랑과 같은 연극을 하기 시작한다. 연극을 무사히 마치고 여자를 무대에 세웠다는 이유로 군대의 진입을 엘리자베스 여왕의 등장으로 무사히 넘어간다. 하지만 웨섹스 경과의 결혼을 신앞에 맹세를 했으며 아메리카 식민지로 향하는 길앞에서 세익스피어와 이별을 하며 그의 작품에는 비올라라는 여자 주인공이 나오게 된다.
◆ 등장인물
이 영화에 등장하는 배역들 중 많은 사람들은 실제로 역사 속에서 발견되는 인물이기도 하지만 어떤 배역들은 작가가 임의로 극효과를 위해 창조한 인물이다.
주요 등장 인물들은 14명으로 이루어지는데, 그 중 실제 인물은 9명이고 가상인물은 5명이다. 다음은 이 영화에 출연하는 실존 또는 가상의 인물과 배역이다.
- 참고문헌
-
http://www.movist.com
http://www.films.co.kr
http://movie.naver.com
http://www.w3c.or.kr/~hollobit/Publication/100.html
http://www.oststory.com/review/re_corelli.htm
http://ene.uos.ac.kr/~poroco/cine/spinlove.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