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실험 - f=ma와 마찰력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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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4)실험방법
A. 마찰이 없는 경우
(1) 에어트랙의 수평을 맞춘다.
(2) photogate를 pulse mode로 맞춘 뒤 두photogate의 간격을 50cm로 맞춘다.
(3) 질량 20g추를 추걸이에 끼워 글라이더에 연결한다.
(4) 에어트랙을 작용시켜 에어트랙의 마찰을 없앤다.
(5) 초속도가 0이 되도록 글라이더를 photogate 바로 앞에 놓고 출발 시킨다.
(6) 실험을 3번 반복하여 평균값을 구하여 기록한다.
(7) 글라이더에 추20g씩을 추가하며 실험을 반복한다. 이때, 같은 질량의 추를 글라이더의 양쪽에 올려놓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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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리 x를 변화시키며 v1과 v2를 측정한다.↓가속도 ax를 구하고 Newton 2법칙에 의한 이론값과 비교한다.다. 운동의 제 3법칙 실험Air Track을 완전한 수평이 되도록 한다.↓광 감지기를 장치하고 Air Track에는 완전 탄성충돌 할 수 있도록 고무줄을 이용하여 장치한다.↓ma=mb가 되도록하여 장치한다.↓충돌전과 충돌후의 속도를 측정하고 실험값과 이론값을 비교한다.※ 참고문헌1. 일반 물리학 실험,김무경외,(학문사)2. 대학물리,강백준,(인지사)

  • [실험] F=ma와 마찰력
  • , 기울기가 있는 경우가속도 이론값 a= m-M`sin theta - mu k M`cos theta over M+m g= m-M(`sin theta + mu k `cos theta ) over M+m g 가속도 실험값 a= 2s over t ^2muk : 앞의 실험에서 구한 운동마찰계수거리 sM (글라이더)sin theta =hcos theta = sqrt 1-h ^20.5m0.1830.10.999횟수m(추걸이+추)시간 ta 이론a 실험오차(%)10.1450.7121.8691.9726.320.1650.6232.3252.5765.730.1850.5942.7312.8344.940.2050.5603.0953.1885.2● 참고문헌일반물리학-형설출판사 , high top 물리2

  • [공학]F=ma와마찰력_레포트
  • F=ma와 마찰력 실험보고서교 과 명: 물리학 및 실험1조 교: 실험시간: 제출일자: 학 과: 학 번: 이 름: 1. 실험 제목 : F=ma와 마찰력2. 실험 목적sum F = ma의 관계를 실험을 통하여 알아본다.3. 실험 이론물체의 가속도는 물체가 받은 힘의 크기에 비례하고, 질량에 반비례한다. 이것을 Newton의 제2법칙이라고 한다.sum ^ F = m a(1)이다. 이때, sum F는 외부에서 물체에게 가해지는 힘의 합력이고, m은 물체의 질량, a는 물체의 가속도이다. 1) 각각의 물체

  • 일반물리학 - 수직낙하운동[직선운동실험]
  • 커지는 것 같았다. 오차를 적게 하기위해서는 공기의 저항이 없는 곳에서 도르래를 이용하지 말고 마찰이 생기지 않는 다른 방법 예를 들어 추를 직접 손으로 떨어뜨리고 떨어지는 속도를 스피드 센서 등을 이용해 측정하거나 위의 실험처럼 rotary motion sensor를 그대로 이용하고 오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추의 무게를 최대한 무겁게 해서 알짜힘(F=ma)을 크게 만들면 오차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았다.-참고문헌네이버 백과사전,data studio실험자료

  • [물리실험보고서] F = ma 와 마찰력
  • 오차가 크게 생겨, 실험 D의 오차도 매우 크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그리고 실험 A와 C에서, 비교적 작게 나오긴 했지만 오차가 발생한 원인은 에어트랙의 공기 분사의 차이, 에어트랙을 사용하여 진공상태를 설정하였지만 완벽하게 구현할 수는 없었던 점, 수직방향의 힘을 주는 추가 수직으로 낙하하지 않고 작은 원을 그리며 내려갔다는 점, 공기저항력 등을 생각 할 수 있다. ․ 참고문헌-대한 화학 교재 연구회 「일반 물리학」 -네이버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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