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실험 구심력 측정 예비 및 결과 보고서▣ 목적 원운동하는 물체에 작용하는 구심력을 (구심력)=(질량)TIMES (구심가속도)의 식을 사용하여 측정하고 직접 측정한 등가의 힘과 비교하여 구심력과 구심가속도의 표현식이 적당한지 검토한다. ▣ 이론▪ 구심력 : 어떤 물체가 휘어진 경로를 따라 운동할 때 중심을 향하는 힘. (중력이나 마찰력 같은 힘이 물체의 운동 방향에 수직으로 일정하게 가해질 때-원의 호 위에서 운동) 중심력은 줄을 당기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Ⅱ. 전자의 속도측정1. 실험 전 예비지식․ 전자의 나선운동전자의 운동을 분석 하는 데는, 전자속도를 자기장에 수직한 성분과 수평한 성분의 두 성분으로 나누는 것이 편리하다. 자기장B는 다음과 같은 각진동수를 가진 수직속도벡터의 회전을 만든다.ω ~=~ eB over mc `(1)전자의 궤도는 다음과 같은 반지름을 가진 원이다. R ~=~ v over ω `(2)여기서 v `는 자기장에 수직한 속도이다. 식 (1), (2)에 의한 운동은 사이클로트론과 같
마찰력보다 적다. 트랙은 빗면을 다 내려오고 나면 등가속운동을 할 것이다. 그러므로 트랙을 출발시킬 때 빗면의 일정한 높이에서 출발시킨다면 트랙의 마찰력은 줄어들 것이다.결론 및 검토비교적 쉬운 실험이었다. 같은 실험을 계속 반복하는 지겨움은 있었지만, 어려운 실험보다는 낫다.뉴턴의 제2법칙 실험에서는 Fan을 똑같은 회전수로 작동시켜 차량을 움직였기 때문에 힘은 일정함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질량을 증가시킬수록 가속도가 감소
속도 vai, vbi, 충돌후의 속도 vaf, vbf라 하자. 한쪽방향을 운 동량과속도의 양의 방향으로 잡는다. 탄성 충돌일 경우에 운동량 보존 법칙에 따라 ma vai + mb vbi = m a vaf + mb v bf - ①가 성립한다. 이때 운동에너지가 보존되는 경우 1 over 2 ma ( vai )^ 2 + 1 over 2 mb ( vbi )^ 2 = 1 over 2 ma ( vaf )^ 2 + 1 over 2 mb ( vbf )^ 2 - ②이 두식으로부터 vaf = LEFT ma
운동 마찰력 fk와 운동 마찰 계수 μk☞ 수평면⑴ 등속운동의 실현은 매우 어려우며 고르지 못한 마찰 때문이다. 등속운동은 ΣF=fk-F=0즉 fk=F일 때이며,이 때 가속의 요인은 없으므로 F를 점차 증가해 가면서 물체를 살짝 밀거나, 압축된 spring으로 초속도(지나치게 적은 것은 좋지 않다.)를 가해 주어 운동을 개시하고 같은 시간내에 같은 거리 진행함을 관찰함으로써 등속운동임을 확인한다(실험:등가속도 운동 참조).확인된 tape는 다음에 v-t graph형식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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