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들의 인스턴트 음식섭취의 문제점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들의 인스턴트 음식섭취의 문제점과 대안을 논의하시오.
- 목차
-
1. 인스턴트식품의 개념
2. 아동들의 인스턴트 음식섭취의 문제점
3. 인스턴트 음식의 대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아동들의 인스턴트 음식섭취의 문제점과 대안
1. 인스턴트식품의 개념
인스턴트식품이란 일반적으로 번거로운 조리를 필요로 하지 않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식품. 외국에서 불리고 있는 prepared food, convenient food 또는 ready-to-eatfood가 인스턴트식품이다. 이것은 조제, 요리가 간편하며 새로운 식품가공 공정으로 대부분 제조되어 저장성을 갖추고 있다(식품과학기술대사전).
- 참고문헌
-
• 강미영(2004)「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경북 대학교 출판부
• 류성휘 외(2003)「음식과 건강」서울특별시 강서교육청
• 맹영선,허태련(2002)「식품과 건강」유한출판사
• 이현정(2012)「부모학력에 따른 화학조미료에 대한 인식과 가공식품의 섭취실태 및 구매행동」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이아름(2013)「서울시 대상별 맞춤형 가공식품 및 식품첨가물 교육자료 요구도 조사 및 교육 컨텐츠 개발」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이현정(2008)「편의식품 속에 들어있는 식품첨가물과 영양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정화영(2007)「고등학생의 가공식품 이용실태와 식품첨가물에 대한 인식」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한정선(2006)「초등학교 자녀를 둔 주부들의 가공식품 구매실태 및 인식에 관한 조사」경기대학교 대체의학 대학원 논문
• 최옥섬(2002)「전북지역 학교 급식 영양사의 가공식품 이용실태 및 영양표시에 대한 인지도 조사」전북대학교 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