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조직과 프로세스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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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매트릭스 조직과 프로세스 조직이
왜 만들어 졌는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가?
장점과 단점은?
이에 맞는 사례는?
조직의 조직화는 어떻게 시킬 것인가?
본문내용
매트릭스 조직은 주로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서 전세계적 차원에서 제품
조직과 지역조직을 매트릭스화한 조직의 형태로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다.이런 다국적 기업의 조직 형태를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이라 말하고 있으며
그 특징은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예를 들면 A전자의 미국 현지 법인의 甲부장은 상사가 2명이다.
한 명은 미국 현지 법인들을 총괄하는 乙임원이며, 다른 한명은 본사
에어컨 사업부장인 丙임원이다.

甲부장은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은 현지 법인
총괄 乙임원에게 보고하며, 현지 소비자 조사에 따른 신상품 아이디어는
본사 사업부장 丙임원에게 보고한다. 그리고 인사 평가는 2명의 임원으로부터 동시에 받게 된다.

이것을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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