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읽기 쓰기 교육의 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상생활의 쟁점과 텍스트를 바탕으로 교육과정 구성하기
2. 일상적 텍스트란 무엇인가?
3. 일상 세계와 교실 내 공식적 교육과정 간의 연관성과 어긋남
4. 공식적 교육과정과 마일즈의 비공식적 읽기 쓰기 간의 연관성
5. 마일즈의 언어선택을 면밀히 들여다보기
6. 마일즈의 이야기는 비판적으로 읽기 쓰기, 그리고 새로운 시대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
7. 장난감 포장지를 활용하여 비판적 언어 인식을 갖도록 하기
8. 어린이들의 성 정체성 구성
9. 새로 설계하기
10. 광고의 시각적 문법 해석
11. ‘요구’와 ‘제공’의 개념
Ⅲ. 교육활동에 대한 시사점
Ⅳ. 외국논문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네살에서 일곱살 사이의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텍스트는 무엇인가?
□ 그 텍스트에 담긴 사회적 쟁점들을 어떻게 자기화할 수 있을까?
⇒ 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도 효과적인 방식으로 비판적으로 읽고 쓰는 능력을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자 함.
□ 비판적으로 읽고 쓰는 능력을 가르치기 위한 교육과정은 어린이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해야 함.
⇒ 이 능력은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적 정치적 조건들로부터 생겨나기 때문에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가르칠 수 없음.
⇒ 교사로서 어린이들이 자신을 둘러싼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쟁점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찾기 위해 우리의 일상생활에 대한 비판적 관점을 구체화할 필요가 있음.
□ 일상적인 쟁점과 텍스트를 활용하여 비판적 읽기 쓰기 수업을 한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 참고문헌
-
Anne E. Gregory. &Mary Ann Cahill. (2009). Constructing critical literacy: Self-reflexive ways for curriculum and pedagogy. Boise State University, Boise, Idaho, USA.
Douglas Kellner &Jeff Share. (2007). Critical media literacy is not an option. Springer Science+Business Medi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작업치료 소아 케이스 - Lt. hemiplegia
- 삼국지연의 레포트
- (레포트A+)(한국어능력평가) 초급 말하기 능력 평가에 대한 세부 계획서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배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어휘교육론 A+
- 사티어의 생애와 업적
- [유아교육수업계획안] 유아 영어 수업지도안(Sunday Morning)
- [일본교육]일본의 학급붕괴와 그 실태와 대책
- [성적 A] 말하기 과제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초.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말하기 과제를 각 하나씩 제시하되, Nunan 1980의 과제 구성 요소와 그 예를 활용하여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시오.
- [현대시] 박노해 `노동의 새벽`을 통해 본 시적 특징과 비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