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스포츠광고의 관계(1페이지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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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번 조사에서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중 스포츠 스타를 통한 기업 광고의 성공 사례와 스포츠 스타를 이용하여 기업에게 얻어지는 효과에 대해 조사하였다. 스포츠 스타는 대중들로부터 호감과 인정을 받고 있으며, 모든 것이 관심의 대상이 된다. 멋있는 테크닉을 연출하기에 스포츠 스타가 사용하는 제품은 고성능의 것이며, 그 제품을 만드는 기업 브랜드는 훌륭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다. 기업은 유명한 스포츠선수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선수보증광고(Athlete endorsement)이다.
참고문헌
김용만, 박세혁, 전호문 (2009) 스포츠마케팅 제 4판 학현사
유진평(2001). 현대풋볼파크. 웰드컵마케팅 ‘킥오프’
이상협(2010) 스포츠스타를 통한 광고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산업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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