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이해]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의 재정립
2. 광고컨셉의 개발 - 광고컨셉의 의미와 중요성
3.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구현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의 결정
– 광고모델의 선정
- 광고 아이디어 표현
본문내용
⑤ 키치적 표현방식
키치? 천박하고 불손한 행동, 저속한 모조품, 싸구려 제품을 마치 훌륭한
가치와 의미를 가진 것처럼 위장하는 일종의 통속적인 현상
- 가치 상승의 이미지 부여 -> 남들과 구별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성적, 본질적이기 보다는 형식적, 진지함보다는 기호적이고 감각적
(ex. 펠레펠레광고’부적’편 P209참조)

⑥ 엽기적 표현방식
- 촌스럽고 추하고 기이하게 표현 카멜광고
- 연령층에 따른 반응
기성세대 : 거부 반응
젊은세대 : 호기심, 즐기는 경향

- 광고 아이디어의 표현과 모델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 잘 선정된 모델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효과를 극대
화 시켜준다.

- 정보원천이 신뢰성이 있고 매력적이며 권위적일수록
소비자들의 메시지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진다.

- 내면화 : 제공된 메시지의 내용을 자신의 의견으로 수용

- 일체화 : 청중과 정보원천 간의 관계형성을 통해 정보원천과
비슷한 견해를 취하는 것

- 순응화 : 메시지의 수신자가 정보원천의 권위에 압도되어 메시
지를 수용하는 현상
- 모델의 유형

1) 유명인 모델 : 인지도가 좋은 연예인, 스포츠 선수 등 유명인
관심을 유도, 좋은 이미지를 제품에 연걸
- 유명인 모델 기용의 부정적 측면

(1) 음영효과 : 유명인의 강한 개성이
제품의 장점을 가린다.
(2) 간섭현상 : 중복출연, 특정 메시지에
대한 기억을 방해,
브랜드와 모델 사이의
연상 작용이 약화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인터넷광고와 소비자행동에 대한 이해
  • 광고의 성공의 열쇠는 소비자에 대한 새로운 부가가치의 제공에 달려있다고 하겠다. 그러나 이러한 열쇠는 하루아침에 마련되지는 않을 것이다. 폭발적으로 신장하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 개별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부가가치 창출 마케팅, 이것이 필요하고, 또 준비해야 할 때인 것 같다. ● 인터넷과 그 사용자(소비자)에 대한 이해 인터넷은 눈부신 기술의 발달과 급속한 인프라(네트워크, DB)의 구축에 힘입어 가

  • [국제마케팅] 네일 산업 국제 광고 전략
  • sassi 네일 산업 국제 광고 전략*CONTENTS사업 구성사업 조사 국제광고전략의 이해 표준화 전략 사례분석진출전략2. 사업조사3. 국제광고전략의 이해4. 표준화 전략 사례분석6. 진출전략1. 사업구성*현지화 전략 사례분석5. 현지화 전략 사례분석01 경영 이념소통의 광고혁신의 광고친환경의 광고(주) 동아 이노베이션*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는 둘이 아닌 하나라는 믿음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사업구성02 조직 구성도-판매, 광고,

  • 광고전략 레포트
  • 광고전략*광고의 기초*광고산업 구도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매체사고객 및 잠재고객광고대행사광고주광고제작사마케팅리서치회사방송광고대행사승인/방송시간방송광고시간 판매대행권광고물광고물제작용역조사용역조사용역각종 광고대행서비스매체간 융합  민영 미디어랩 도입논의광고매체2000년2001년2002년2003년2004년2005년2006년2007년4대 매체46,039 44,050 52,874 50,328 46,695 45,267 46,242 46,524뉴 미디어3,096 2,933 4,195 5,675 7,957 10,5

  • [광고전략][포지셔닝맵][시장경쟁구조][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의 기능,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시장경쟁구조, 광고전략의 흐름, 광고전략의 금융기관, 광고전략의 불황기, 광고전략의 포지셔닝맵 분석
  • 광고전략의 기능,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시장경쟁구조, 광고전략의 흐름, 광고전략의 금융기관, 광고전략의 불황기, 광고전략의 포지셔닝맵 분석Ⅰ. 개요Ⅱ. 광고전략의 기능1. 기능관련개념의 검토1) 머튼(Merton, R.K)2) 심프(Shimp. T. A)3) 웰즈(Wells, W.)2. 기존의 광고 기능의 이해동향1) 주의 환기의 기능2) 설득기능3) 대량생산의 효율화기능4) 판촉기능3. 광고의 본질적기능의 이해1) 소비자 구매행동2) 구매행동: 정보탐색과정의 기능3)

  • [소비자행동론] 현대자동차 소나타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각 단계의 마케팅전략 분석
  • 선정한 제품- 현대자동차의 SONATA우리는 지금 신문, TV, 인터넷 등 수많은 미디어에 노출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미디어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바로 광고이다. 하루에도 수도 없이 많은 다양한 종류의 광고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광고의 특색은 컴퓨터통신과 문자메시지를 즐기는 이른바 N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광고가 많다는 것이다. 이들은 영상과 색채, 감각이미지에 매우 민감한 특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