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이해]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의 재정립
2. 광고컨셉의 개발 - 광고컨셉의 의미와 중요성
3.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구현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의 결정
– 광고모델의 선정
- 광고 아이디어 표현
- 본문내용
-
⑤ 키치적 표현방식
키치? 천박하고 불손한 행동, 저속한 모조품, 싸구려 제품을 마치 훌륭한
가치와 의미를 가진 것처럼 위장하는 일종의 통속적인 현상
- 가치 상승의 이미지 부여 -> 남들과 구별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성적, 본질적이기 보다는 형식적, 진지함보다는 기호적이고 감각적
(ex. 펠레펠레광고’부적’편 P209참조)
⑥ 엽기적 표현방식
- 촌스럽고 추하고 기이하게 표현 카멜광고
- 연령층에 따른 반응
기성세대 : 거부 반응
젊은세대 : 호기심, 즐기는 경향
- 광고 아이디어의 표현과 모델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 잘 선정된 모델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효과를 극대
화 시켜준다.
- 정보원천이 신뢰성이 있고 매력적이며 권위적일수록
소비자들의 메시지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진다.
- 내면화 : 제공된 메시지의 내용을 자신의 의견으로 수용
- 일체화 : 청중과 정보원천 간의 관계형성을 통해 정보원천과
비슷한 견해를 취하는 것
- 순응화 : 메시지의 수신자가 정보원천의 권위에 압도되어 메시
지를 수용하는 현상
- 모델의 유형
1) 유명인 모델 : 인지도가 좋은 연예인, 스포츠 선수 등 유명인
관심을 유도, 좋은 이미지를 제품에 연걸
- 유명인 모델 기용의 부정적 측면
(1) 음영효과 : 유명인의 강한 개성이
제품의 장점을 가린다.
(2) 간섭현상 : 중복출연, 특정 메시지에
대한 기억을 방해,
브랜드와 모델 사이의
연상 작용이 약화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대한항공 기업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언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mis, 경영정보시스템] 태광실업의 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