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의미, 의의,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적용 절차, 장점,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국내사례, 국외사례,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작성방법,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Ⅰ. 서론
Ⅱ.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의미
Ⅲ.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의의
Ⅳ.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적용 절차
Ⅴ.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장점
Ⅵ.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평가도구
Ⅶ.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국내사례
Ⅷ.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국외사례
Ⅸ.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작성방법
Ⅹ.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포트폴리오형은 문학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타당한 평가 방법이다. 이 방법은 평가 상황과 교수 .학습 상황이 통합되어 있어 생태적 평가 방법이라고도 한다. 포트폴리오형은 교수.학습의 질을 중시한 평가 방법이다. 포트폴리오형을 지지하는 연구자들은, 지금까지의 평가 방법들이 지나치게 양에 대한 평가로 일관되어 학습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파악하는 데 실패했다고 지적하면서 질에 대한 평가로의 전환을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교수.학습의 실제 상황에서 학습자의 수행(performance)을 중시한다.
≪ … 중 략 … ≫
Ⅱ.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의미
포트폴리오법이란 자신이 만든 작품을 지속적으로 모아 둔 작품집을 이용한 평가방식이라 할 수 있다. 예컨대 어떤 화가 지망생이 유명한 화가에게 지속적으로 지도를 받으면서 자신의 작품을 그린 순서대로 차곡차곡 모아 둠으로써 자기 자신의 변화.발전 과정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그 작품집을 이용하여 자기의 스승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쉽게 평가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것과 유사한 것이다.
- 참고문헌
-
* 권순희(2005),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한 자기평가 능력 신장, 진주교육대학교
* 권연희(2006), 상호작용적 읽기 포트폴리오의 적용 연구, 광주교육대학교
* 김경언(2003),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진주교육대학교
* 배예경(2008), 포트폴리오 평가 수행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경험, 한국교원대학교
* 이제경(2009), 학생 포트폴리오의 의미와 필요성, 한국공학교육학회
* 조용개(2013), 러닝 포트폴리오의 이해와 실제,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