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정의,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의의,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목적,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원리,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교육사례,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기대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독서교육]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의의,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원리,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목적,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사례,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기대성과 분석
- [계발활동][CA][클럽활동]계발활동(CA,클럽활동)교육적의의,목표, 계발활동(CA,클럽활동)수학교육,독서교육,통일교육사례,지도방법,평가
- [독서지도]독서지도(독서교육)의 의의, 목적, 독서지도(독서교육)의 여건조성, 학교교과연계방안, 독서지도(독서교육)의 집단독서교육(집단독서지도), 기대효과, 관련용어,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실화 방안
- 가출 청소년보호의 실태와 문제점과 역할방안과 외국청소년 가출대책 팀
- [교육행정]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교수 학습방법0e
- 목차
-
Ⅰ. 서론
Ⅱ.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정의
Ⅲ.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의의
Ⅳ.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목적
Ⅴ.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원리
Ⅵ.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교육사례
1. 책방으로 나들이 가요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2. 너도 읽어 봐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3. 독서퀴즈 응모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4. 주인공이 되어보자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5. 내 생각은 달라요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6. 색다르게 표현해요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7. 샌드위치 만들자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8. 친구와 나눠 읽어요
1) 활동 목표
2) 이렇게 지도했어요
3) 아이들은
Ⅶ.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기대효과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책은 미래의 힘이다. 우리 반 아이들과 책을 읽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동안 즐거웠다. “오늘도 독서활동 해요.”하는 요구가 줄을 이었고 처음에는 표현하는데 망설이던 아이들도 지금은 자신의 생각을 많이 담아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발표하고 표현한다. 책 속의 이름이 수시로 대화에 등장하고, 교과 학습 시간에도 자료에서 정보를 빨리 찾아내게 되었으며, 스스로 하려는 자신감이 생겼다.
아이들이 자신의 독서결과를 평가하면서 친구들과 놀다가 책이랑 비슷한 경험이 되면 그 책에서 나온 말을 해서 ‘애어른’이란 말을 들을 때도 있었다. 책 읽는 수준이 좀 더 높아진 것 같다.
보다 정확히 책을 읽으면서 깨우치고 행동 변화도 책의 주인공을 아주 약간씩 닮아가는 것도 같다. 라고 하여 처음 계획한 목표를 지나서 달려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독서지도를 하면서 아이들이 의외로 역사적인 위인보다 창작동화의 인물에 그리고 서정적인 장면에 관심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인성지도에 초점을 맞춘 영향이 큰 듯하다. 남은 기간 동안에는 강인한 의지력으로 자신을 극복하는 인물, 공익을 위해 애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다루어 아동의 진로지도에 영향을 주는 활동으로 지도가 이어질 것이다. 학년 말에는 모둠별로 독서 연극을 꾸미고 마무리 지어야겠다. 어떤 아이는 로냐가 되어있을 것이고, 또 어떤 아이는 송죽이가 되어 다시 태어날 것이다.
독서 활동한 독서경험이 아이들에게 미래의 힘이 되어 계속 샘솟기를 바란다.
Ⅱ.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정의
독서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알아내는 활동 외에 실천적 접근으로 상상력, 사고력, 판단력, 문제 해결력, 자기 표현력 신장 등 독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계획적이고 의도적인 교수․학습의 적용에 따른 활동과 독서 행사의 적극적인 참여 등 풍부하고 다양한 독서 체험 활동을 본교에서는 독서 활동이라 정의한다.
Ⅲ.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의의
책을 읽고 그 내용을 바르게 이해하려면 기초적인 독서 표현 기술을 체득해야 하고, 책과 친해져서 독서는 즐겁고 재미있는 것이라는 것을 스스로 발견하고 한정된 시간 안에 좋은 책을 효과적으로 읽고 자신의 능력에 맞는 책을 바르게 선택하는 독서의 생활화 습관이 어릴 때 형성되어야 한다.
어려서부터 인간 성장과 발달에 따라 실천적 지도를 하기 위하여 아침 독서 시간을 활용하여 쓰기를 싫어하는 어린이들도 쉽게 접하고 즐거워하는 그림 그리기부터 시작하였다.
- 참고문헌
-
◈ 김라연, 모둠 독서 활동에서의 독서 행동 변화 양상 연구, 고려대학교, 2007
◈ 김정민, 독서활동을 통한 도덕수업 방안, 성신여자대학교교육문제연구소, 2009
◈ 박혜숙, 독서교육의 방향 찾기, 우리말교육현장학회, 2010
◈ 오창희, 모둠 독서 활동에 관한 문헌 연구, 고려대학교, 2011
◈ 이혜경, 독서활동을 통한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검증, 영남대학교, 2011
◈ 최봉석,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한 독서교육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독서문화연구소,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