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즌스][프레젠스][임장감]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의미,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의의,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차원성,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개념적 효용성과 미래의 연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HD TV]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디지털시대, 방송사,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HD카메라, 모바일미디어,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프레젠스(프레즌스), 디지털의 관계 분석
- HD TV(고화질, 고선명 텔레비전)의 특성, 프로그램장르, HD TV(고화질, 고선명 텔레비전)의 기술혁신, 공동개발추진위원회, HD TV(고화질, 고선명 텔레비전)와 디지털미디어, 디지털방송도입 사례 분석
- [임장감][프레즌스][프레젠스][HD TV]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정의,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특징,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와 HD TV(고화질 텔레비전),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사례 분석
- [HD TV]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의 의의,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디지털방송, 각국 진흥정책,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프로그램 제작 사례, 프레즌스(프레젠스) 속성 분석
- [구술문학론] `조작된현장성`을 위한 기법들, 그 효과- 영화 `비포선셋`분석을 바탕으로-
- 목차
-
Ⅰ. 서론
Ⅱ.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의미
Ⅲ.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의의
Ⅳ.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차원성
Ⅴ.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개념적 효용성과 미래의 연구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미디어 환경의 변화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미디어 융합이다. 융합은 방송/영상산업과 통신산업이 혼재하는 영역, 즉 서비스간의 중첩부문을 포함하며 지속적으로 전개되는 과정이다. 융합은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정보고속도로, 초고속정보통신기반 등의 의미로도 많이 사용된다. ITU는 융합을 기존 인프라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의 제공, 새로운 형태의 인프라 개발, 기존 서비스와 기술의 향상, 별개의 분리된 서비스․시장을 통합시키는 기술, 법/규제적 능력으로 정의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의 대상은 물론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대해서는 그동안 몇 차례의 논의가 있었다(OECD, 1992; 김대호 외, 1996). 융합은 크게 네트워크의 융합, 서비스의 융합, 기업의 융합 등 세 분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먼저 네트워크의 융합(convergence of network)은 방송망과 통신망의 구분이 없어지는 것을 말한다. 즉, 방송이 방송망뿐이 아니라 통신망을 통해서 전송되며 또 통신도 통신망뿐만 아니라 방송망을 통해서도 이루어지는 상황을 말하는 것이다. 케이블TV망을 이용한 통신서비스, FM주파수대역을 이용한 무선호출서비스, 통신위성을 이용한 위성방송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이러한 망의 융합의 원인은 기술의 발달이 가장 큰 요인이다. 즉 디지털 압축기술, 광대역 확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영상서버 및 스위칭 기술, 유무선망의 진화 등을 들 수 있다. 망의 융합은 2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에서는 통신망과 방송망이 독립적으로 고도화가 이루어지다가, 2단계에서 광대역화, 양방향화가 이루어져서 멀티미디어 정보가 자유롭게 송수신될 수 있도록 진화하게 된다.
둘째 서비스의 융합(convergence of service provision)을 들 수 있다. 즉 방송과 통신 서비스의 구분이 불분명해지는 경계영역적 서비스가 출현하는 것이다. 방송에서 불특정 다수가 아닌 특정인에 대한 수신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으며, 통신에서는 다수의 수신자에게 제공되는 일방향성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으며, 영상 서비스의 제공이 점차 활성화되고 있다. 서비스의 융합이 가져오는 파급효과는 첫째, 신규 서비스의 등장으로 신규 서비스와 기존 서비스간의 경쟁이 심화되며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으로 기존의 시장 자체의 경쟁도 증가되고, 둘째, 신규 서비스가 기존 법 제도의 틀 안에서 정의되어 있지 않으므로 적용할 법규범이 애매하며 기존 서비스의 새로운 응용 또한 기왕의 법 제도의 틀로 규제하기가 용이하지 않아 전반적인 혼란이 야기될 수 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길래 외 1명(2010) : 텔레프레즌스 도입 및 사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김흥규 외 1명(2010) : 3D 입체영상의 프레즌스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회
남수(2009) : 영상구조와 프레젠스 연구, 성균관대학교
이옥기(2009) : 프레즌스 측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이은정 외 2명(2011) : 텔레프레즌스 시장분석과 기업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황하성(2006) : 디지털TV와 엔터테인먼트:프레젠스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