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쥬스][주스 종류][주스 냉장유통주스][주스 시장현황][사과주스][감귤주스]주스(쥬스)의 종류, 주스(쥬스)의 냉장유통주스, 주스(쥬스)의 시장현황, 사과주스(사과쥬스), 감귤주스(감귤쥬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주스(쥬스)의 종류
1. 레몬 쥬스
2. 라임 쥬스
3. 오렌지 쥬스
4. 파인애플 쥬스

Ⅲ. 주스(쥬스)의 냉장유통주스

Ⅳ. 주스(쥬스)의 시장현황

Ⅴ. 사과주스(사과쥬스)

Ⅵ. 감귤주스(감귤쥬스)
1. 귤의 역사
2. 귤의 효능
3. 귤 보관법
4. 귤껍질 이용 방법
5. 제조 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주요 경쟁기업으로 해태, 코카, 일화, 동아 등이 있고 그 외 다수중소업체가 경쟁하고 있으나 중소업체는 주로 지방별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경쟁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한다.

롯데칠성은 탄산음료 시장점유율 37%,주스시장 점유율 46.5% 로 전체 음료시장에서의 선두위치를 점하고 있으나 탄산음료시장에서는 코카콜라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성장세가 두드러진 주스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도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이므로 가열되고 있는 시장경쟁에서의 선두위치고수를 위해 광고와 신제품개발 등 많은 투자와 준비가 요구된다.

소비가 경기변동에 민감하고 시장의 전반적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 기업들의 성장률이 마이너스 추세이므로 전체 매출의 35%이상을 탄산음료에 의지하는 롯데로서는 대체수요의 개발과 현재의 시장점유율관리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

시장규모는 꾸준한 성장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그러나 롯데의 산업내 성장률은 감소하는 추세이며 시장점유율도 하락하고 있다. 전체매출의 52%이상을 주스에 의지하고 있는 점에 비추어 이러한 추세는 롯데음료에 있어서 심각한 위협요인이 되고 있다. 상기된 탄산음료에서의 절대매출 감소분을 대체하여야 하며, 성장일로에 있는 시장자체의 매력도도 뛰어나 시급한 경쟁력 제고가 요구된다. 광고 및 신제품개발에 대한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업계평균 고정비율 / 재고비율이 높아 퇴출장벽이 크다. 특히 롯데음료는 연도별 업계평균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과다한 고정 / 재고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Exit Barrier가 특히 높게 형성되어있다.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근거한 시장구조가 형성되므로 산업전반에서 다품종 생산이 두드러진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차별화정도가 매우 크다. 따라서 점차 짧아지는 제품수명주기로 인해 신제품 개발경쟁이 치열하며 롯데음료의 경우 전 음료제품에 대해 다양한 특징을 부여한 차별화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음료의 소비량에 있어서 계절간 차이가 심하게 나타나므로 성 / 비수기간 매출량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계절의 변화에 따른 상품전략과 광고 및 기타 판촉활동의 신축적인 적용이 요구된다.

Ⅱ. 주스(쥬스)의 종류

과실 음료란 과실을 짠 즙을 재료로 하여 만든 음료로서 알콜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것을 말한다.

1. 레몬 쥬스
참고문헌
◇ 김경분(2004), 녹즙 과일주스건강차, 리스컴
◇ 김경분(2010), 몸에 좋은 과일 야채주스, 리스컴
◇ 박민희(2012), 건강을 위한 생과일주스 만들기, 가람누리
◇ 이경섭(2010), 주스 클리닉, 삼성출판사
◇ 전수미(2011), 싱싱한 자연 주스 수프, 랜덤하우스
◇ 편집부(2009), 요리만만 주스와 샌드위치, 삼성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시장주도 품목의 소비 부진으로 인해 2003년도에는 약 3%의 하락세를 보였다.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웰빙 열풍에 따른 비타민, 아미노산 음료의 시장진입으로 인해 약 3프로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음료시장 세부분석☞ 웰빙 트렌드에 따른 주스 시장의 성장이 있었지만, 탄산음료의 시장 점유율 하락과 기타음료에서 미과즙 음료, 전통음료(식혜, 매실음료.), 캔커피의 감소로 인하여 전체 음료수 소비는 오히려 감소하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시장주도 품목의 소비 부진으로 인해 2003년도에는 약 3%의 하락세를 보였다.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웰빙 열풍에 따른 비타민, 아미노산 음료의 시장진입으로 인해 약 3프로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음료시장 세부분석☞ 웰빙 트렌드에 따른 주스 시장의 성장이 있었지만, 탄산음료의 시장 점유율 하락과 기타음료에서 미과즙 음료, 전통음료(식혜, 매실음료.), 캔커피의 감소로 인하여 전체 음료수 소비는 오히려 감소하

  • [사업계획서]`생과일 전문점` 개업을 위한 사업 계획서
  • 종류별 과일 총합 : 100만원ⅵ. 보증금, 권리금 및 월임대료(전대 후문 중급지 1층 10기준) - 전대후문상권분석 참조◦ 보증금, 권리금 : 각 4000만원, 3000만원◦ 월임대료 : 50만원총합 : 7000만원총계: 10540 만원(위의 예상 비용은 기존 사업체의 분석을 통해 얻은 자료임)5. 향후 3년간의 수익 계획① 비용◦ 인건비(주방장은 직접 운영,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2명 고용) : 100만원◦ 제세공과금(전기, 전화, 가스, 수도, 기타) : 80만원 ◦ 차입금 상환액 : 1,0

  •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 주스음료시장의 비약적인 발전과 탄산음료시장의 꾸준한 성장세, 지난해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하였던 미과즙 음료 및 커피음료 시장, 새로이 각광을 받고 있는 차 음료 시장의 증가세가 2001년 음료시장 신장에 크게 기여 한 것으로 분석된다. ⑵ 시장점유율음료시장은 오환위기 이후 해태음료가 부도나면서 롯데칠성이 독주하고 이으나 해태음료의 매각이 완료되어 점차 시장 점유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 농심과 웅진식품, 매일유업, 남양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시장을 해태음료의 아미노업을 위시한 후발 제품들이 대거 가세했다. 그 규모도 지난해 200억원에서 올해엔 적어도 500억원대 이상 급신장할 것으로 점쳐진다. 제품 측면에서는 물 공기 등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생수 시장이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증가와 미용에 대한 관심 등으로 각종 전문적인 기능을 살린 기능성 음료, 건강 선호에 따른 냉장유통 주스 등의 건강 기호음료도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일본의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