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훈 사례][요한 웨슬리][기독교간 협력]기독교 교훈의 사례1(요한 웨슬리), 기독교 교훈의 사례2(기독교간 협력), 기독교 교훈의 사례3(학생의 비전강연), 기독교 교훈의 사례4(유고슬라비아 민족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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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기독교 교훈의 사례1(요한 웨슬리)

Ⅲ. 기독교 교훈의 사례2(기독교간 협력)

Ⅳ. 기독교 교훈의 사례3(학생의 비전강연)
1. 개요
2. 비전을 갖기 위해
1) 계획이 있어야한다
2) 긍정적 이여야 한다
3) 경험을 가져야한다
4) 고정관념을 넘어서야 한다
5) 독서를 게을리 해서는 나된다
3. 비전을 챙기는 길에 들어가기 위해
1) 인간관계가 좋아야 한다
2) 배울 줄 알아야 한다
3) 깨달아야 한다
4) 모델을 선정하라
4.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1) 인내할 줄 알아야 한다
2) 자신을 알아야 한다
5. 결론

Ⅴ. 기독교 교훈의 사례4(유고슬라비아 민족갈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기독교 세계관은 하나님께서 이 세계를 창조하셨다는 사실을 받아들임에 의해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창조 사실은 기독교 세계관의 근본적 기초이다. 이 세상이 그저 있게 되었다거나, 우연히 있게 되었다고 하는 이들은 기독교 세계관을 가진 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창조를 받아들인다는 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는 좀더 조심스럽게 물어져야할 질문이다. 한마디로 하자면, 역사적 창조(historical creation)를 받아들여야 성경적 의미의 창조를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만일에 창조란 그저 이 세상이 여기 있음에 대한 신앙적, 신학적 의미를 표현하는 말일뿐이라고 하는 이가 있다면, 그는 성경적 의미의 창조를 받아들이지 않는 이일 것이다. 그에게는 창조가 개념이나 의미일 뿐 전혀 역사적 사실일 수는 없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서 창조의 사실을 받아들이지만 이 세계가 창세기의 창조 기사가 기록하고 있듯이 그런 과정을 거쳐서 창조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들에 대해서 우리는 어떤 입장을 취해야 할 것인가? 여기서 위에서 성경적 관점에 대해서 말하면서 어떤 성경관을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선결적인 문제라고 말한 이유의 한 면이 드러나는 것이다. 창세기 기사에 대한 역사 비평과 문학적 비평을 용인하는 입장에서 창조를 받아들이는 이는 과연 성경적 세계관의 토대인 창조를 받아들인 것일까? 필자에 입장에서는 이에 대해서도 \"아니오\"라고 말하는 입장을 견지해야만 한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인간 가운데서는 이 세계가 창조되는 것을 본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그러나 그렇게 때문에 창조는 역사의 한 부분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나 인간 중심적인 태도가 아닌가? 우리는 우리가 확인할 수 없는 것이라도 하나님께서 그렇다고 계시하셨다면 그것까지를 역사 내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다. 선진들도 믿음으로 증거를 얻었고,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는 것이다\"(히 11:2, 3). 그러므로 역사적 창조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 어거스틴의 말대로 창조와 함께 시작된 \"시간과 함께 하는\"(cum tempore) 창조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것은 진정한 의미의 창조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다.
참고문헌
강영창(2012) : 천국시민을 위한 예수님의 교훈과 윤리, 카이로스
김효성(2010) : 기독교 윤리, 옛신앙출판사
마이클 호튼 저, 윤석인 역(2005) : 기독교 핵심, 부흥과개혁사
반우환(2011) : 인생 문제와 기독교의 진리, 개혁주의신행협회
이동원(2003) : 성경적 십일조의 교훈과 축복, 나침반사
편집부(2000) : 지혜와 교훈이 담긴 5562마디 말씀, 기독교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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