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가스통 르루]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가,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영화,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줄거리,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품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가

Ⅲ.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영화

Ⅳ.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줄거리

Ⅴ.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품감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소설 『오페라의 유령』의 무대는 파리의 오페라 극장이다. 영화에서 보이는 웅장하고 장대한 샹들리에를 봐도 알 수 있듯이, 2500여 개에 가까운 수많은 방과 완벽한 편의시설을 보유한 이 극장에서 이상한 사건들이 일어나면서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이 퍼진다. 끝에 가서 밝혀지지만, 유령의 정체는 흉한 얼굴을 가면으로 가리고 미로 같은 오페라 극장 지하의 비밀장소에 홀로 숨어살고 지내는 사나이다. 이 사내는 극장의 전속 여가수인 크리스틴을 짝사랑하여, 무대 공연중인 그녀를 감쪽같이 지하의 호수 한가운데로 납치한다. 그러나 어릴 때부터 그녀를 사랑했던 라울 자작(백작 아래 남작의 지위)은 목숨을 걸고 지옥의 끝까지라도 크리스틴을 따라간다. 오페라의 유령은 결국 자신과 크리스틴의 관계가 못 이룰 사랑임을 알고 쓸쓸히 사라진다. 뮤지컬에서는 무대 공연에 맞추기 위하여 이야기의 많은 부분을 변형시켰고 등장인물들을 축소시켰다고 한다. 일면, 무대라는 제한적인 상황과 다분히 극적 효과를 위한 것이기는 하지만, 소설의 치밀한 구성이 적지 않게 훼손될 수밖에 없었다. 추리소설로 유명한 작가답게, 암시하는 내용도 많이 있고(배경 묘사 등), 스토리를 전개하는 데 있어서 그 구성이 탁월하다.
참고문헌
가스통 르루 외 1명, 오페라의 유령 : 가스통 르루 장편소설, 문학세계사, 2001
박순정, 프랑스 소설교육의 방법론 : 텍스트분석을 중심으로,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2009
설도윤, 오페라의 유령 가면을 벗다, 숲, 2005
이의경, 오페라 유령의 범죄 심리를 모티브로 한 조형 연구, 한양대학교, 2007
안보옥, 현대 프랑스 소설의 동향, 가톨릭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 2001
장원재, 오페라의 유령의 문화권별 수용사례와 산업화 전략 연구, 한국공연예술연구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뮤지컬 영화 감상과 이해_중간고사
  • 영화는 2001년에 개봉한 를 필두로 다시 주목을 받는다. 바즈 루어만(Baz Luhrmann) 감독의는 기존 뮤지컬 영화의 고전적 성격을 가지면서 20세기 문화적 요소를 혼합한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한다. 2002년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 는 작품성과 상업성 모두 성공함으로써 뮤지컬 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2004)은 프랑스의 추리작가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가 1910년에 발표한 소설이 1925년에 처음 영화로 제작

  • [영미문학] Edgar Allan Poe 에드거 앨런 포 작품세계 -Ligeia
  • 소설을 읽으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결말을 혼자서 상상해 보는 일도 흥미로운 일이 될 것 같다.)☆ 발표안을 마치며 ☆포의 작품에 대한 연구에서 완벽하게 옳은 것은 아니지만 그의 파란만장한 일생과 작품을 완전히 분리 시켜버린 해석 또한 있을 수는 없는 일인 듯싶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그의 파란만장한 일생의 한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잘 스며들어 있는 작품 하나를 접하였다고 말하고 싶다.포는 그가 사랑했던 여인들과 아름다운 사랑의 결실

  • 뮤지컬 영화 감상과 이해_기말고사
  • 작품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같다. 실제로 안데르센은 개성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울 정도로 못생긴 외모와 지독하게 가난했던 유년 시절을 겪으면서 끝없는 열등감과 자기 연민 속에 빠져서 사랑받고 싶다 라는 애정에 대한 갈망이 굉장히 강했다. 안데르센은 그 사랑의 슬픔을 아름다운 한 편의 이야기로 승화시킨 것이다.3. 제작 배경영화 는 1836년 덴마크의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Hans Christian Andersen) 이 쓴 동

  • 한국 뮤지컬 산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00
  • 영화쪽의 영향이 컸다. 그 후 각 극단들에 의해 많은 작품이 공연되었다. 그러나 대부분 서구의 뮤지컬을 그대로 가져다가 올리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었다. , ,등 서구쪽에서 성공한 작품을 가져다가 공연하기 시작했다.이후 뮤지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장르와 소재, 수많은 창작극이 공연되었다.2.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1) 뮤지컬과 오페라는 어떻게 다른가?

  • [음악의 이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
  • 유령에게 키스한 것이 아닐까? 그렇게 크리스틴은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살아가는 탐욕스러운 여자이며 유령은 그런 크리스틴만을 바라보는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가 아닐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감상을 마친다. 4. 작품분석프랑스의 추리작가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가 1910년에 발표한 소설을 영국의 작곡가 앤드루 L. 웨버(Andrew L. Webber)가 뮤지컬로 만든 작품이다. 1986년 10월 런던에서 초연되었다. 고전적 선율에 의지하여 극 전체의 구성을 오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