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연극] 오페라의 유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작가 소개
2. 오페라의 유령
3. 미국 뮤지컬의 역사
본문내용
1. 작가 소개
ⓛ 원작 소설 작가
가스통 르루 Caston Leroux (1868 ~ 1927)

당대 최고의 프랑스 추리 소설 작가였던 가스통 르루는 '오페라의 유령'(Le Fantome de I'Opera)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이 작품은 나중에 영화와 연극으로 다양하게 각색되어 더욱 유명해졌다.
가스통 르루는 학교를 졸업한 뒤, 법률사무소에서 서기로 일하면서 한가한 시간에 수필과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890년경에는 전업 저널리스트가 되었고, 1894 1906년에 걸쳐 특파원으로 세계 각지를 돌아다녔으며, 1905년의 러시아 혁명을 비롯하여 자신이 직접 체험한 다양한 사건과 모험을 파리에 보고했다. 기자로서 르루는 사실적인 묘사보다 대중의 감성을 자극하거나 감상적인 평을 많이 가미해 많은 고정 독자를 확보하였다.
1900 년대 초에 장편소설을 쓰기 시작하였는데, 처음으로 성공을 거둔 작품은 아마추어 탐정인 조제프 룰루타비유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노란 방의 수수께기' (Le Mystere de la chamber jaune 1907)였다. 작가로서 그는 특유의 기사체 문장을 사용하여 마치 직접 사건 속으로 뛰어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는 듯한 치밀한 구성의 소설을 많이 발표했다. '오페라의 유령'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가스통 르루의 소설은 사건 속으로 직접 뛰어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는 듯한 구성과 생생한 문장이 특징이다. 특히 《오페라의 유령》은 꿈에서 영감을 받아 쓰기 시작했다는 일화를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밤, 꿈에서 깨어난 르루는 책상에 앉자마자 미친 듯이 소설을 써내려갔다. 침대에서 일어난 르루의 아내는 그런 남편의 모습이 무서워 벌벌 떨고 있었다고 한다. 또한 가스통 르루는 소설 한 편을 다 쓰면 하늘에 대고 총 한 방을 쏘아 완성했음을 알렸던 괴짜 소설가이기도 하다.

② 뮤지컬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 (Andrew Lloyd Webbe 1948~)

역대 최다관객을 동원한 뮤지컬 음악가, 가장 많은 음악상을 휩쓴 타이틀 홀더, 클래식 음악을 상업적으로 도용하는 장사꾼, 가장 많은 혹평을 감수해야 했던 비평가들의 ‘공공의 적’. 뮤지컬의 제왕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얼굴과 행적은 스포트라이트와 어둠 속을 넘나든다. 음대 교수였던 아버지, 피아노 교사였던 어머니, 연극배우였던 숙모의 영향으로 뮤지컬의 길로 들어선 그는 <에비타><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캣츠><오페라의 유령><선셋 대로> 등을 쏟아내며 1980년대부터 브로드웨이를 지배한 인물. 그리고 웨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실주의 예술 레포트
  • 정체성을 결여하고 있었다. 자기 나라 고유의 민요나 춤을 사용하고 그것들의 특징을 모방함으로써 민족적 정체성을 갖는 양식을 발전시킬 수 있었지만 전통적인 청중과 유럽 대중들에게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래도 민족적인 색깔을 갖는 음악은 새로운 이국적 요소 때문에 종종 매력적인 것으로 여겨졌다.1. 사실주의의 사전적 의미, 발생 배경2. 사실주의 연극3. 사실주의 미술4. 19c 건축과 기술5. 사실주의 음악 - 민족주의 음악

  • 뮤지컬의 이해 레포트
  • 오페라가 비극인 반면 많은 뮤지컬은 희극이다. 사람들은 희극이 주는 즐거움으로 마음의 휴식을 느끼고, 스트레스해소를 하고, 이것을 취미로 하여 뮤지컬을 많이 보게 된다.대부분의 사람들이 뮤지컬을 보고 즐거워 하며 신나게 즐기는 반면, 오페라는 단순히 감상하는 차원에서 끝나 활동적인 현대인들에게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뮤지컬의 성공에 큰 요인이 되고 있다.연이은 대작 뮤지컬의 공연오페라의 유령, 미녀와 야수, 캣츠, 맘마미아 등

  • [영화] 영화소재를 차용 변환하여 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인은 독서보다 시각적인 것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미래에는 더욱더 시각적인 것에 비중이 생기고 문학이라는 장르가 살아남으려면 앞에서 말했듯이 영화화해서 대중의 관심을 끌고 영화를 감동스럽게 본 사람들은 책으로도 읽으려 할 것이기 때문에 문학 대중화의 커다란 방편이 될 것이다. 앞서 말한, 감상 하는데 경제적, 공간적 제약이 있는 뮤지컬이나 연극이 영화화 되는 것도 감상하는 사람들을 늘려 계속 발전하기 위

  •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 오페라는 전혀 보지 못해 오페라고 하면 왠지 우아하면서 도 한편으론 따분하다고 생각이된다 한마디로 재미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난 라 트라비아타 오페라를 본 순간 배우들은 노래를 소프라노, 알토 등 자유자제로 성악으로 소화해 낸다. 배우의 얼굴을 보면 얼굴엔 땀이 보송보송 맺히면서 노래를 부르며 연기를 한다 정말 저절로 감탄사가 아니 나올 수 가 없다 온몸이 전기 흐르는 듯 한 느낌이 전해져 온다 오페라는 연극보다 한층 더 뛰어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에 현황에 대해 비판
  • 오페라와 코믹 오페라, 비엔나식의 오페레타, 프랑스의 오페라 부파, 코미디, 발레, 펜터마임 등 다양한 공연 예술의 형태들이 집합된 것이다. 이러한 요소를 선택하여 속도감 있는 전개와 로맨틱하고 아름다우며 듣기 쉬운 선율, 유머러스한 리듬감을 통해 하나의 예술 장르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이 바로 뮤지컬인 것이다. 연극 속에 음악과 춤이 적당히 혼합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초기의 형식에서 벗어나 하나의 완벽한 장르로 위상이 정리된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