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속의 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자료입니다.^^
A+받은 자료이니 믿고 가져가셔도 됩니다! :)
목차
I. 서 론 - “핫뮤직”의 아련했던 추억

II. 본 론

1. 잡지의 의미와 역사

2. 잡지에서의 광고의 특징과 장단점

3. 공익광고의 사례분석

4. 영리광고의 사례들 - 표지가 광고

5. 상업적 잡지광고가 갖는 문제점.

III. 결 론

6. 해결방안 및 한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5. 상업적 잡지광고가 갖는 문제점.

잡지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 대부분의 잡지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여성잡지”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잡지는 대중매체의 한 종류이며 잡지를 통해서 생활과 삶을 보다 윤택하고, 알차며, 보람되게 영위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또한 삶의 방향과 지식 그리고 지혜를 제공해주는 기능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그것이 대중매체이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종류의 잡지들 중 여성잡지를 꼽아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우리나라의 여성잡지는 흔한 편이다. 헤어샵이나 은행 레포츠센터등 생활깊숙히에 여성잡지가 다가와 있다. 이러한 면에서 우리나라의 여성잡지는 세계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을만큼의 편집수준과 양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양과 기사가 세상에 나옴에도 불구하고 잡지를 떠올리면 내용의 알차고 실용적인 부분보다 겉의 화려함과 치장이 연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참고문헌
․『한국잡지산업의 지표 및 통계자료 조사·연구』 성동규 문화관광부 2002
․『21세기 한국잡지산업의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 이정춘 한국잡지협회 2000
․「광고에 비친 광고」윤선길(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교수의 기고문
·「잡지광고를 비판한다」리대용(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교수의 기고문
․ 네이버 백과사전 - 광고의 의미 http://100.naver.com/100.php?id=132455
․ 네이버 백과사전 - 광고의 역사 http://100.naver.com/100.php?id=7292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Creative Concept 광고사례
  • 광고의 홍수 속에서 정말 기발한 광고가 아니라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콕 집어줄 Creative Concept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번 토의 문제를 맞이하여 본 조는 광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Creative Concept의 개념을 정리 한 후 빅 아이디어 광고 사례를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방향으로 이 레포트를 전개하고자 한다. 그럼 먼저 광고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 [광고론]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 광고오늘날은 모름지기 광고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는 하루하루를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또한 우리에게 매일 배달되는 신문 사이에 끼인 채, 또는 우편 배달되어 전해 오는 광고 유인물만도 두툼한 부피를 이룬다. 이뿐만 아니라 TV나 라디오를 켜면 온통 상품광고 또는 기업홍보 차원의 내용이 TV 화면이나 라디오 스피커를 가득 채운다. 바로 정보화 시대의 주역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 CATV 등에서 어김없이 광고의 위력을 보

  • 광고속 여성상 레포트
  • 한국어와 대중문화기말 레포트광고속 여성상 - 목차 -주제 : 광고속 여성상1. 서론1)문제제기 및 목적2. 본론1)광고속에서 보여지는 여성의 부정적 이미지2)광고속에서 보여지는 여성의 긍정적 이미지-LG 레이디 카드-휠라 스포츠3. 결론1. 서론1)문제제기 및 목적상업주의가 팽배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역할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다. 광고는 현대인의 준거를 제시하게되고 현대인은 그것을 모방하려고 하며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광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속에서 곧잘 오작동 되곤 해서 꼭 홀드로 잠궈놔야한다고 한다.하지만 애플의 핵심역량은 이러한 기능의 불편함을 불식시킬 수 있는 커다란 힘이 있어 왔다. 즉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처럼 끊임없이 소비자를 생각하며 스스로 혁신하는 모습을 통해 애플이 내놓은 브랜드들은 아이콘 브랜드로 성장해왔으며 이는 쉽게 무너질 수 없는 브랜드 자산으로 형성되어 왔다.이는 애플의 미래를 보다 밝게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 말하고 싶다.3. 레포트를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서 보여주는 것이 시청자들 즉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한것이었다. 특히 광고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나와 올림푸스만 아는 이야기, 마이 디지털 스토리, 올림푸스“라는 카피는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한 스틸컷 기법이라는 광고 기법으로 2003년 7월 붕경기 임에도 계속해서 월 매출을 갱신했으며, 다른 회사와의 경쟁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