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동행 독서토론 동아리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인성향상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제동행 독서토론 동아리 운영을 통한 초등학생용 창의인성향상방안 연구 계획서 입니다.
- 본문내용
-
첫째, 본교의 학성독서토론 동아리인 Thinking Power Club운영을 통하여 본교에서만이 아니라 강북교육지원청, 광역교육청 나아가서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서 독서교육의 방향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일회적 행사 중심의 독서토론 동아리 운영이 아니라 학생 중심의 지속적인 활동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도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꾸준한 독서토론 활동을 할 것이다.
셋째, 인학생들의 독서활동만 하는 것이 아닌 독서를 통한 인성적소양을 풍부하게 함양시키며, 이와 더불어 창의성까지 향상시켜 독서가 창의인성교육의 기본바탕이 될 것이다.
넷째, 사제동행 독서토론동아리 운영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광역교육청 지원을 바탕으로 울산광역시의 많은 도서관련 기관들의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교육이 될 것이다.
다섯째, 문화예술인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살려 많은 저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감수성 향상으로 인성이 풍부한 학생들을 길러낼 것이며, 큰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내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시대의 흐름은 현장에 뿌리를 둔 만들어가는 학교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다. 학교교육과정의 다양화, 특성화, 자율화 속에서 사제동행 독서토론교육을 교육과정속에 자연스럽게 침투시켜 독서가 모든 교육의 기본이다라는 실천의지를 최우선으로 두는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통해 인성적능력을 향상시키고자하는 사제동행독서토론동아리인 학성 Thinking Power Club은 모든 창의력과 인성교육의 기초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