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게임이나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하여 수익을 확대해 나가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4) 다양한 장르의 한국 영화 수출 2004년 대만영화는 21편이 제작되어 2003년의 14편에 비해 50% 성장세를 보였다. 하지만, 21편 중 단 7편만이 35mm 로 제작된 작품이었고, 나머지 7편은 디지털에서 35mm 로 변환된 작품이었다. 또한, 나머지 7편은 장편 다큐멘터리였으며, 이 중 3편이 대만영화 흥행 탑 10에 올랐다. 놀랍게도 흥행 1위 역시 다큐멘터리영화가 차지했다. 우이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주제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목차 Ⅰ. 엔터테인먼트로서의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Ⅱ.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1. 세계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2.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Ⅲ.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Ⅳ.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전략 1. 인프라 강화와 발전가능성 향상2.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3. 법과 제도의 개선4. 게임산업과 연계된 OSMU5. 해외진출 역량 강화Ⅴ. 결론Ⅰ. 엔터테인먼트로서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주제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과목명 : 교수님 : 교수님 발표/제출일 : 목차 Ⅰ. 엔터테인먼트로서의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Ⅱ.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1. 세계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2.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Ⅲ.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Ⅳ.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전략 1. 인프라 강화와 발전가능성 향상2.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3. 법과 제도의 개선4. 게임산업과 연계된 OSMU5. 해외진출 역량 강화Ⅴ. 결론Ⅰ. 엔
- [청소년교육] 청소년과 온라인게임
REPORT「청소년과 온라인게임」목 차Ⅰ. 서 론 ․ 1Ⅱ. 본 론 ․ 2Ⅰ. 온라인게임의 개념 ․ 21. 온라인게임의 정의 . 22. 온라인게임의 역사 . 43. 온라인게임의 분류 . 84. 온라인게임의 특징 . 135. 온라인게임의 특성 166. 온라인게임과 청소년문화의 특성 17Ⅱ. 온라인게임 이용 실태 ․ 19Ⅲ. 온라인게임의 부정적 영향 ․ 251. 부정적 현상들 . 252. 온라인게임중독
- 영국 한류진출방안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영국’으로의 한류 진출 방안-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Ⅰ.서론 Ⅰ.1. 머리말Ⅰ.2. 영국의 온라인 게임 진출 필요성1) 왜 온라인 게임인가?2) 왜 영국인가?Ⅰ.3. 영국 소개1) 개요2) 영국문화3) 영국 경제상황 및 문화콘텐츠 산업현황Ⅱ.본론Ⅱ.1. 한국과의 관련성 분석1) 산업적 측면2) 문화적 측면Ⅱ.2. 영국에의 한류진출 현황1) 한국기업의 영국투자 현황2) 문화콘텐츠 기업 진출 현황Ⅱ.3. 영국 온라인 게임 산업 SCP분석1) Scp 시장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