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왕따`의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이버 폭력이란??
2.사이버 폭력의 종류는?
3.사이버 왕따란?
4.기존 학교 폭력과 차이점은?
5.사이버 왕따의 심각성
6.수단 : 인터넷 카페
7.수단 : 페이스북, 트위터
8.수단 :미니홈피, 블로그
9.수단 : 게임 매체
10.수단 : 문자 및 카카오톡
11.사이버 왕따의 원인은?
12.사이버 왕따의 결과는?
13.바람직한 해결방안
14.프로그램 제시
15.청소년지도사의 역할
본문내용
1.사이버 폭력이란??
컴퓨터 통신 인터넷 등을 악용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행하는 범죄


사이버 폭력의 종류는?
1. 신상 털기
2. 악성 댓글
3. 사이버 성희롱
4. 사이버 스토킹
5. 사이버 명예회손

6. 사이버 모욕
7. 사이버 왕따
8. 사이버 음란물
9. 사이버테러


사이버 왕따란?
정보통신기술(ICT)을 사용해 e-mail, 휴대폰, 메신저, 웹사이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특정인을 해칠 목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이 의도적이고 반복적으로 행하는 적대적 행위.


사이버 왕따의 원인은?
1. 청소년들의 윤리적 의식 부재

2. 익명성과 비대면성

3. 스마트폰의 보급

4. 정보에 대한 빠른 파급성

5. 부족한 제도적인 측면


1. 우울증, 대인 기피증, 수면 장애 같은 정신질환


2. 학업 능력 저하


3. 학교 중퇴 및 가출


4.자살

바람직한 해결방안
사이버 안전 dream팀

사이버 왕따 방지 어플

모바일 가디언 시스템 도입

복수 담임 제도

학교폭력예방법 개정

사이버 상담 전문가 배치

지역사회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학교폭력-집단따돌림, 왕따-문제점과 해결방안
  • 학교폭력-집단따돌림, 왕따-문제점과 해결방안Ⅰ. 서 론한 나라의 미래를 알려면 그 나라의 학교 교실을 찾아 가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청소년 폭력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은 조직화되고 잔인하며 반인륜적인 양태를 나타나고 있다. 학급 친구들로부터 집단폭력의 고통에 시달리다가 자살을 하는 학생, 왕따를 당한 학생이 친구를 칼로 찔러 숨지

  • [왕따, 집단따돌림]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 특성, 원인과 왕따(집단따돌림)문제의 현황, 심각성 및 왕따(집단따돌림)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 특성, 원인과 왕따(집단따돌림)문제의 현황, 심각성 및 왕따(집단따돌림)문제의 해결방안 분석Ⅰ. 서론Ⅱ.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 Ⅲ. 왕따(집단따돌림)의 특성1. 왕따 가해 학생특성2. 왕따 피해학생 특성Ⅳ. 왕따(집단따돌림)의 원인1. 따돌림당하는 아이들의 개인적 요인1) 심리적 특성 2) 대인관계적 특성 3) 개인적 결함 2. 따돌림당하는 아이들의 가정적 요인Ⅴ. 왕따(집단따돌림)의 현황1. 왕따현상의 실태2. 왕따

  • [사회학] 학교폭력과 대처방안
  • 현대사회와 청소년학 교 폭 력 과 대 처 방 안1. 학교폭력의 의의일반적으로 폭력에 대한 개념은 학문영역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사회학적인 의미의 폭력은 ‘사람의 신체나 생명에 위해를 가하는 모든 행동뿐만 아니라 재산상의 피해를 끼치는 일부 행동’도 폭력의 개념으로 말한다. 이에 반하여 심리학적 측면에서는 폭력은 ‘의도적으로 타인에게 극심한 신체적 상해를 주려는 시도’로 규정한다. 사전적 의미에서 폭력은 ‘인간 사

  • 고등학교 금연교육, 진로교육, 고등학교 국제이해교육, 철학교육, 고등학교 영상매체교육(음란물예방), 통일교육, 고등학교 소비자교육, 신용교육
  • 의 필요성1) 사회적 측면2) 문화적 측면3) 교육적 측면2. 영상매체 교육의 의의3. 영상매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가정적 측면2) 학교적 측면3) 사회적 측면4) 국가적 측면Ⅵ. 고등학교의 통일교육1. 통일교육 실태2. 통일교육의 지도방안3. 통일교육의 교수학습법1) 신문 활용 교육(NIE)2) 공동 작업 활동3) 방학중 과제를 통한 통일 교육4) 가정 통신문 발송5) 참여와 관찰을 통한 체험(현장 견학) 학습6) 인터넷(사이버 공간)을 통한 통일 교육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A형]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A형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논하시오(15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1) 신체폭력(2) 금품갈취(3) 언어폭력(4) 괴롭힘(harassment)(5) 집단따돌림(왕따)(6) 사이버폭력(7) 성폭력(8) 절도∙재물손괴2.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1) 학교폭력의 영역별 발생 원인에 대해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