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프로젝트-2주차]일일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봄꽃프로젝트-2주차]일일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봄에 피는 야생화와 봄꽃나무, 세계의 봄꽃 등 봄꽃의 종류에 대해 알 수 있고 생화와 조화를 비교해보며 관찰력을 기를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본문내용
-
【활 동 명】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봄꽃 소개하기
가족 연계 활동지
사인펜
가족들이 좋아하는 봄꽃에 대해 설문지나 활동지 양식으로 사전에 조사해오게 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유아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낸다.
【활동목표】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봄꽃의 종류를 알 수 있다.
【활동내용】
나와 친구들이 좋아하는 봄꽃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나와 친구들은 어떤 봄꽃을 좋아할까?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봄꽃에 대해 미리 조사한 내용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봄꽃은 무엇이니?
- 나와 같은 봄꽃을 좋아하는 가족은 누구이니?
가족들과 함께 해본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가족들과 같이 봄꽃에 대해 알아보니 어땠니?
- 다음에 가족들과 같이 조사하고 싶은 내용은 무엇이니?
< 중 략 >
내 얼굴 사진에 봄꽃의 그림을 그려 꾸밀 수도 있으며 완성된 작품은 벽면에 붙여 유아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목표】내 얼굴 사진으로 예쁜 봄꽃을 꾸며볼 수 있다.
【활동내용】
‘사과 같은 내 얼굴’노래를 부르며 집중한다.
사과대신 내가 좋아하는 봄꽃의 이름을 넣어 불러본다.
내가 좋아하는 봄꽃의 테두리 안에 내 얼굴 사진을 오려붙여
꾸며본다.
주위 배경을 그려 넣어 꽃밭의 풍경을 꾸민다.
완성된 작품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가족들의 얼굴 사진을 붙여 가족 꽃밭 꾸미기를 할 수도 있다.
점심 및 이 닦기
(~13:30)
손을 깨끗이 씻고 식사 준비를 한다.
음식의 소중함을 알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는다.
정리 정돈을 한 후 양치질을 한다.
< 중 략 >
【활동목표】동화를 통해 함께 살아가는 법을 알 수 있다.
【활동내용】
동화의 겉표지와 제목을 소개한다.
바른 자세로 앉아 동화를 감상한다.
동화를 감상한 후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민들레를 찾아온 친구들은 누구누구 있었니?
- 민들레를 찾아오는 친구들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
함께 살아가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함께 살아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