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포츠 심리학의 스포츠 자신감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포츠 심리학의 스포츠 자신감에 관한 ppt입니다.
많이 참고 하십시오.
목차
자신감이란?
자신감이론
자신감의 효과
자신감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들
자신감은 어디서 오는가?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방안
자신감을 높이는 자기대화
본문내용
스포츠 심리학의 스포츠 자신감에 관한 ppt입니다.
많이 참고 하십시오.
가장 상식적인 의미에서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해낼 수있다는 마음상태를 나타내며 자신감은 성공에 대한 확신.

특수한 상황에서의 성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상황에 맞게 조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능력에 대한 믿음.

유능성동기는 동기지향성, 지각된 유능성 그리고 통제감으로 구성.

긍정적 정서를 갖게 한다.
주의집중을 높인다.
목표설정을 돕는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한다.
게임전략을 개발하도록 한다.
모멘템 (계기)를 이용할 줄 안다.

자신감은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인 것이다.
오로지 긍정적 피드백만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성공은 항상 자신감을 높인다.
자신감은 겉으로 나타나는 거만함과 같다.
실수는 반드시 자신감을 훼손시킨다.

최상의 기술을 연습과 시함을 막론하고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면 그 시함은 성공적이고 성공경험이 많을수록 자신감이 생긴다.

자신과 실력이 비슷한 사람이 성공하는 모습을 직접 관찰하거나 이를 마음속에 떠올리면서 자신도 해낼 수 있다는 믿음.

코치, 감독, 부모, 동료선수, 친구 등에 의해 말로써 선수에게 과제를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믿음을 갖도록 하는 방법.

외부의 자극에 대한 스트레스 반응을 줄이고 부정적인 생각과 신체적 상태에 대한 그릇된 판단을 긍정적으로 바뀌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교육] 초등 체육 모의수업 -3학년 경쟁영역(무인도 탈출하기)
  • 자신감을 갖게 되지요. 이 사람 누구인지 알아요? ☺수영선수 박태환이지요. 박태환 선수가 무엇을 하고 있는 사진이에요?☺그래요. 박태환 선수가 수영 경기에서 1등을 해서 기뻐하고 있는 사진이에요. 다른 사람과 겨루어 이기면 우리도 이와 같은 승리의 기쁨을 느낄 수가 있지요. 박태환 선수도 혼자서 수영을 할 때보다 다른 선수들과 시합을 할 때 더 수영 속도가 빠르대요. 이처럼 겨루기를 하면 수행 능력이 향상되는 좋은 점이 있지요. 이렇게

  • 영화드라마에서 보여지는 ppl현상과 문제점
  • 심리학」 , 성원사, 1992차배근, 리대룡, 오두범, 조성겸, 「설득커뮤니케이션 개론」, 나남, 1992남기창, 리대룡,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 중앙대 광고홍보 연구소 , 1999강석보, 「영화속 제품배치의 광고효과 연구」 , 중앙대석사논문, 1999김도균, 「영화 속 제품배치(PPL)의 변화에 관한 연구」 , 한양대 언론정보 대학원 석사논문, 1999「간접광고 효과의 측정」 , 연세대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논문, 2000신의철, 「영화속 제품배치

  • [체육교육] 중학교 피구 수업 지도안
  • 스포츠 교육모형기초체력요소순발력, 조준력, 협응력운동능력던지기, 받기, 이동하기 등학습조직개인→전체단계학습요소교수 ․ 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 입집합준비운동동기유발▶8열 가로 대형으로 양팔 간격을 벌려 모인다.- 건강 상태 및 복장을 점검한다. - 몸이 불편한 사람이나 활동 불가능자는 확인하여 수업을 참관하도록 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PPT 자료 / 강재열 교수9) 디지틀보사 2008년 05월 17일자 기고http://www.bosa.co.kr/umap/spboardview.asp?boardpk=18668&whatboard=1&page=110)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newleader?Redirect=Log&logNo=12001059540011) 경향닷컴 2006년 6월19일자http://news.khan.co.kr/khnews/khanartview.html?artid=200606191800461&code=97020112) 경향닷컴 2008년 3월 30일자http://news.khan.co.kr/khnews/khanartview.html?artid=200803301037442&code=92050713) ‘팀제도입 1주. 강진군청 표정’ / 주희춘 기자 / 강진신문 / 2007. 05. 1114) 다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심리학, 문화 인류학 및 진화론 등 기존의 연구 결과만을 모아 종합했다고 설명한다. 물론 이와 같은 여러 가지 연구 결과들이 이 이론의 타당성을 충분히 지지해 주는 것은 아니고 단지 기존의 연구 결과를 설명하는 데 불과하며 실험과 다른 임상 조사를 통해서만이 검증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실험적 검증이 결여되었다고 해서 다중지능이론을 이론으로 인정하지 못한다는 주장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반박한다. 그 이유는 통제된 실험을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