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이천도자기의현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행사정보

이천 도자기 축제의 발생 및 성격

이천 도자기의 특징

이천 도자기 축제 주변 관광지

이천 도자기 축제의 평가

출처

본문내용
이천 도자기 축제


행사정보

이천시
면적은 461㎢, 인구는 19만 600명(2002)이다. 경도 127°20′~ 127°38′, 북위 37°03′~ 37°22 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은 여주군, 북쪽은 광주시, 서쪽은 용인시, 남족은 충청북도 음성군 등과 접한다.


행사개요
개최기간 : 2008년 5월10(금) ~ 6월 1(일) 23일간
장소 : 이천시 관고동 설봉공원 및 도예촌 일원
주제 : “도자나라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주최 : 이천도자기축제추진위원회
내용 : 도자전시판매, 기획전시, 시연 및 참여행사


주요행사
1.전시행사 : 프라이빗 도자관, 이천도자공모전, 색다른 초대, 놀이와 함께 하는 도자교육,
세계도자기엑스포관 이벤트 전시
2.도자판매 : 소비자가 선호하는 도자기를 선별한 이천 130여 도예업체와의 특별한 만남
3.시연행사 : 한중도자 워크샾, 미래도공의 꿈, 장작가마불지피기, 클레이올림픽, 도자제작 시연, 핸드페인팅
4.체험행사 : 놀이와 함께하는 도자교육, 영상기념 CD만들기, 도자체험, 차마시고 찻잔 가져가기, 도자팩키지여행, 흙놀이공원, 키즈워크샵, 토야놀이방, 새끼줄도자포 장, 도자발굴체험
5.참여행사 : 레고로 만드는 도자경진대회, 세라믹떡집(떡 사고 접시 가져가기), 영상체험관, 소원기원, 수유실 & 놀이방, 성공기원탑, 도자문예백일장, 사생대회
6.공연행사 : 풍악이 넘치는 소리세상, 기타공연
7.기타행사 : 패밀리 스튜디오, 우수농산물전, 영상브리핑룸, 수레마차
8.이벤트행사 : 축제사진콘테스트, 형님아나도간식주세요, UCC공모전, 수매사은행사, 반응 참여행사


역사

제1회 이천도자기축제는 설봉호텔행사장에서 25개 도예업체가 참여하는 소규모전시판매형태의 행사로 처음 열렸고, 총 판매액은 2천만원에 불과했다. 설봉문화제의 일환으로 시작한 도자기축제는 1994년 제8회까지는 이천문화원의 주관으로 치러진 행사로서 부족한 예산으로 인한 행사준비의 어려움과 주인 역할을 해야할 도예인들의 저조한 참여로 인하여 소규모형태의 지역축제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이후 이천시는 도예산업을 지역특화산업으로 중점 육성하고다, 1995년(제9회)축제부터는 국내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유치를 위한 국제규모의 관광축제와 관광수입증대 등을 도모하기 위해 문화체육부(당시) 시범축제로 이천도자기축제를 지원하여 줄 것을 건의 하게 된다.

제9회 시범축제로 전환점을 맞이한 이천도예산업은 도자기축제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여 보다 다 체계적인 도자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천도자기협동조합”을 설립(1995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역경제과에 도예담당부서를 신설(1999.3), 도자기 관련 업무를 전담케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홍보론] 장소 마케팅에 근거한 한국문화 홍보 방안-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조사 결과에서도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의견이 1,2위로 가장 많았다.가장 한국적인 것은 우리의 역사와 문화이다한국관광객수와 관광사업 투자금액은 매년 상승하고 있는 반면 문화 유적지를 찾는 관광객과 수입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해외로 빠져나가는 관광객들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07년 문화 유적지 관광수지 적자는 104달러에 다르고 있다투자액에 비하여 문화유적 관광은 외면 받고 있다현재 문화 유적지는 단순 관람/등산 등의

  • 각국의 중소기업 현황과 클러스터
  • 조사되었으며 이는 창조적 경제(creative economy)트렌드가 반영되는 지표로써, 향후 주경제발전에 온라인컨텐츠가 중요해 질 것이다.자연/사회과학분야(2.7%),건강서비스(2.4%),교육(0.6%)분야는 꾸준히 미주 선두를 지키며 증가하고 있으나 생산(-5%),시공관리(-1.6%),영업직(-0.5%) 등은 미주 최하위 수준으로 감소 중이며 아울러, 영업사무직 종사 인구가 49%로 미국 평균을 밑도는 데 반해 전문직․학계․ 건강서비스 종사자가 주 인구 30%이상을 차지 임금과 성장

  • [관광개발]문화관광축제에서의 체험프로그램- 제17회 이천 도자기 축제체험 프로그램 개선방안
  • 조사내용) 유효표본 : 100%98 금산인삼축제의 핵심관광이벤트로 실행된 인삼캐기 테마이벤트에 대한 반응은 매우 좋았다는 것을 방문객 만족치 4.36과 불만족한 경우가 전체방문객의 단지 9%에 이른다는 점을 통해 알 수 있다. 문화관광축제들 중 관광객 체험이벤트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이천도자기축제의 내가 만드는 도자기코너처럼 인기 잠재성이 매우 높은 관광이벤트로 판명되었다. 특히 외국인 방문객들이 매우 신기하게 생각하며, 만족도가 높았

  • 축제의 이해를 통한 세계의 축제와 우리나라의 축제에 관한 고찰
  • 이천도자기축제’ ‘보령머드축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 광양 매화 문화축제① 개 최 시 기 : 매년 3월 중② 개 최 장 소 :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매화마을)과 섬진교 둔치③ 주 요 행 사 : 율산 김오천 추모제, 매화일생사진전, 문인시화전, 전국매화사진촬영대회, 국악한마당, 매화가요제 등 ④ 소 개 : 광양매화문화축제는 가장 이른 시기에 봄소식을 전해주는 매화꽃을 소재로 하여 섬진강변 매화마을(섬진마을) 일원에서 해마다 3월 중순

  •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 연구 -전략적 홍보의 유무에 따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심으로
  • 이천도자기축제의 결과(성공 근거)표 6은 2001년도 국내외 관광객에게 이천도자기축제의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표이다. 표 6에서 보듯이 이천도자기축제에 대한 관람객의 만족도는 높은 편임을 알 수 있다. 또한 표 6-2는 특정년도에 이천도자기축제를 방문한 관람객 수와 경제파급효과(매출액)을 나타낸 것인데, 해를 거듭 할수록 관람객 수와 매출액이 점점 증가함을 볼 수 있다. 그림 1과 그림 2는 2003년도 세계도자기비엔날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