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사업계획서] 웰빙을 위한 신선한 농산물 제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목적
1) 개발동기

2. 인원 및 조직계획
1) 인원
2) 조직계획

3. 사업설명
1) 사업내용

4. 자사특성
1) 사이트의 특성
2) 기대효과

5. 시장현황
1) 시장의 규모
2) 사업전망

6. 타사특성
1) 동종업계현황
2) 경쟁관계

7. 판매전략

8. 추정손익계산서
1) 손익분기분석

9. 자금조달방법
1) 초기투자비
2) 창업투자지원에 ․ ․ ․

10. 사업추진일정표

11. 참고문헌 및 싸이트

본문내용
1. 사업목적
1) 개발동기
최근 사회 문화적인 조류로 웰빙이 급속도로 떠오르고 있다. 그에 따른
현상으로 사람들은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에 대해 강한 소비욕구를
지니고 있다. 그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나아가서 국가 농업 산업의 경쟁력에도 이바지
하고자 이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다.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우리나라 농산물의 현 유통구조를 보면 많은 문제점이 있다.
< 농산물 유통상 문제점 >
• 유통단계가 복잡하고 유통마진이 과다
◦ 대부분 농산물(청과류의 90%)은 공영도매시장․유사도매시장을 통해 거래되며, 수집상․도매상․소매상 등 여러단계를 거침에 따라 유통 과정이 길고 복잡 (5~6단계)
◦ 유통단계가 복잡하고, 물류표준화. 하역기계화가 미흡하여, 유통과정에서 감모나 폐기발생으로 유통비용이 과다 발생 소비자가격 중 농가수취비율은 46%, 나머지 54%는 유통마진
• 유통단계축소와 물류비절감을 위한 산지유통체제 확립 미흡
◦ 농가별 소량출하, 속박이 등으로 출하․경매시 따로 취급함에 따라 유통비용이 많이 들고, 주문. 견본거래에 의한 유통단계 단축도 한계
◦ 간이집하장, 가공공장 등의 산지유통시설의 시설활용도가 낮으며 생산자조직의 공동. 규격출하 활성화 부진
• 도매시장 거래제도에 대한 개선 필요
◦ 일부 도매시장의 형식적 기록상장행위 등 불공정행위가 근절 되지 않아 경매제도 등 시장운영제도에 관한 불신이 상존
◦ 이미 도매시장상장을 거친 물량이 중소도매시장에 재반입되어 경매되는 문제 발생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안으로 유통단계를 축소하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이익을 주며 그에 따른 중간의 이익을 산출할 수 있는 사업 구상.
참고문헌
1) 문헌
• 전자상거래의 이해와 활용
• 인터넷 광고의 전략 및 효과에 관한 실례 연구
• 인터넷 광고의 이용 동기와 형태에 관한 연구
• 벤처 기업을 위한 자금원
2) 검색엔진
• http://www.yahoo.co.kr
• http://www.empas.com
3) 관련 사이트
• http://www.nic.co.kr
• http://www.xpert.com
• http://mis.kr21.net
• http://www.best.co.kr
• http;//www.kcnip.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예측전망의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느끼며, 참고문헌의 저자 출판연도조차 표기하지 않았고,

    사업전망에 따른 변수에대한 고려가 부족하다.
  • yoyay***
    (2009.12.02 04:56:41)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유기농 베란다 텃밭 사업
  •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1)비전농산물에 대한 불안함속에서 고객에게 최고,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 새로운 베란다텃밭 문화를 키워나가는 것이 우리 ‘씨앗‘의 목표이다.2. 시장 환경현재 시장 환경은 틈새시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가능성이 크다.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기농농산물에 대한 고객들의 불신, 웰빙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의식이 매우 높으므로 우리 ‘씨앗‘이 시장에 진출하여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에 호의적인 상황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 그 쪽에서 시식 및 홍보를 하도록 한다. 이 사업은 장기적인 고객을 필요로 하므로 아파트 단지나 직장, 대학교에 공동구매를 실시해 할인혜택을 준다.부품 및 기재 조달이 사업은 음식 사업이므로 신선하고 최대한 좋은 품질의 재료가 우선이다. 그러므로 농수산물 시장에서 정기적으로 음식 재료를 조달받아 음식의 질을 높인다.주방기구 같은 경우에는 창업초기에 임대하는 식으로 하다가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나면 주방기구를 구매한다.

  • 반찬가게 창업계획서
  • 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http://buy.lh.or.kr/index.jsp상권분석시스템 http://sg.seda.or.kr/dragon/sbdc.jsp부동산공시가격알림이 http://www.kreic.org/realtyprice/login/loginCheck.login네이버 지도 http://map.naver.com/부동산114 http://www.r114.com/제일공인중계사, 메트로팔레스 부동산중개 합동사무소,하양공인중개사사업타당성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 박주관 지음유통관리론 / 변명식, 임실근 공저. 한국FPSB, CFP 교재 투자설계부동산설계재무설계 원론AFPK 교재 부동산설계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 위한 마케팅계획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언론 매체의 영향으로 소비자 생활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야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총각네 야채가게는 소비자들의 생활습관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선한 야채를 통해서 틈새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하지만 할인점, 홈쇼핑, 쇼핑몰, 전문할인점 등 새로운 유통주체들이 등장하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위한 마케팅계획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언론 매체의 영향으로 소비자 생활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야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총각네 야채가게는 소비자들의 생활습관 변화에 맞추어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선한 야채를 통해서 틈새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하지만 할인점, 홈쇼핑, 쇼핑몰, 전문할인점 등 새로운 유통주체들이 등장하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